대구콘서트하우스, 체코의 명문 ‘야나첵 스트링 콰르텟’ 내한공연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2025년 한-체코 수교 35주년을 맞아, 체코 정통 실내악의 깊이를 전하는 세계적인 현악4중주단 야나첵 스트링 콰르텟(Janček String Quartet)의 내한공연을 오는 10월 22일(수)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개최한다…
2025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 TIMF앙상블이 안내하는 현대음악의 세계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오는 26일(일) 오후 5시, 그랜드홀에서 2025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현대음악 전문 연주단체 TIMF앙상블의 공연을 개최한다.지난달 개막한 대구의 대표 음악 축제 2025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다양한 장르의 클래식 무대를 통…
“죽은 자들의 목소리가 무대 위로 돌아오다”... 뮤지컬 '홍련', 10월 대구 공…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0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창작뮤지컬 홍련을 팔공홀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뮤지컬 홍련은 한국 고전소설 장화홍련전과 설화 바리데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가정폭력과 사회적 억압, 그리고 용서와 구원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다. 국악의 선율과 록 사운…
부산 장애예술인, 국내 미술시장의 주목을 받다 — 부산문화재단 온그루 입주…
부산문화재단(BSCF 대표이사 오재환)은 오는 10월 16일부터 장애예술인 창작공간 온그루와 서울옥션 부산이 운영하는 스페이스 토핑(대표: 오상현, 부산 해운대 그랜드조선호텔 4층)과의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포용예술의 미술시장 진출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장애예술인…
국제갤러리, '아트 바젤 파리(Art Basel Paris) 2025' 참가
김윤신(b. 1935)〈내 영혼의 노래 2006-145〉2006Oil on canvas70 x 102 cmCourtesy of the artist and Kukje Gallery사진: 안천호,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함경아(b. 1966)〈부유하는 신비의 니꼴린, Detail From SMS Series 07〉20182019North…
브르노와 대구, 음악으로 잇는 창의도시의 하모니... 대구콘서트하우스 '바츨…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관장 박창근)는 유네스코 음악 창의도시인 체코 브르노와 대구광역시 간의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해 특별연주회를 11월 6일 (목)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한다.유럽을 대표하는 명문 악단인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두…
10월의 끝, 북유럽 감성과 시가 흐르는 합창... 세종문화회관 서울시합창단…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10월 30일(목)과 31일(금)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서울시합창단의 두 번째 명작 시리즈 낙엽 위에 흐르는 멜로디를 공연한다. 깊어지는 가을, 객원 지휘자 김철의 섬세한 해석으로 북유럽의 청명함부터 한국의 서정미, 오페라의 장엄함까지 아우…
국내 최초 공개, 메트로폴리탄박물관 소장 로버트 리먼 컬렉션...얼리버드 입…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유홍준)은 매년 세계 유수의 박물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역사와 문화, 예술을 소개하는 특별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미국 메트로폴리탄박물관을 대표하는 로버트 리먼 컬렉션이 한국을 찾는다.이 전시는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 프랑스 명화를 통해 인상주의…
팀펄, ‘아트코리아랩’서 피어리 팝업 선보인다
현대 미술은 어렵다. 특히 최근엔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융합 예술이 부상하면서, 작품을 하나의 형태로 정의하기가 점점 더 모호해지고 있다. 단순한 설치나 회화가 아닌, 기술적 실험과 서사를 결합한 새로운 예술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아트코리아랩 시연장D에서…
무대로 옮겨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캐릭터 포스터 공개
CJ ENM이 스튜디오 지브리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무대화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제작: 토호, 주최: CJ ENM) 오리지널 투어 포스터를 15일 공개했다.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우연히 금지된 신들의 세계로 들어간 치히로에게 펼쳐지는 초유의 미션과 환상적인 모험을 그린다.…
PIK 타악기 트리오의 'Autumn Vibes', 푸르지오아트홀 수요초대석 무…
PIK 타악기 트리오가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푸르지오아트홀 수요초대석 무대에 올라 공연 'Autumn Vibes'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깊이 있는 클래식 타악기 음악과 대중적인 매력을 동시에 담아낸 무대로 가을밤 관객들에게 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PIK 타악기…
대한민국 바이올린의 여제, 대구콘서트하우스, 백주영 바이올린 리사이틀 개…
대구콘서트하우스의 독주회 시리즈 공연인 The Masters(이하 더 마스터즈)의 백주영 바이올린 리사이틀이 10월 23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된다.더 마스터즈는 대구콘서트하우스가 클래식 애호가들을 위해 매월 1회, 내로라하는 연주자들의 깊이 있는 연주…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