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펄어비스 도깨비, 유저 호평 속 기대감↑ "트레일러만큼만 나오면 ‘갓겜’"

펄어비스 신작 게임 도깨비 트레일러 공개… 펄어비스 주가도↑

  •  

cnbnews 강동원⁄ 2021.08.27 17:44:12

(영상 = 유튜브 채널 'DokeV')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 ‘도깨비(DokeV)’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한국적인 배경과 속도감 있는 플레이, 깔끔한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3대 게임 축제 중 하나인 독일 ‘게임스컴 2021’ 개막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를 통해 신작 게임 도깨비의 실제 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해당 트레일러에는 다양한 캐릭터의 모습과 한국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동 및 전투 등이 담겼다.

트레일러 공개 직후 호평이 쏟아졌다. 제프 케일리 게임스컴 ONL 진행자 겸 프로듀서는 “펄어비스와 손잡고 도깨비의 모습을 ONL에서 공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날 공개된 트레일러 중 가장 좋았던 트레일러로 꼽았다.
 

SNS에는 도깨비 트레일러에 대한 해외 유저의 호평이 이어졌다.
사진 = 유튜브 DokeV 캡쳐

또한, 수많은 국내 유튜브 채널에는 해당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는 영상들이 게시되기 시작했다. 국내 누리꾼들 역시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트레일러만큼만 나오면 ‘갓겜’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한국적인 배경을 그대로 사용한 만큼 기대가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도깨비 공식 유튜브에서도 게임에 대한 기대를 표시한 해외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기대감은 곧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도깨비 공개 직후 26일 펄어비스의 주가는 전날 대비 25.57% 급등한 8만 7900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27일에는 52주 최고가인 10만 1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 ‘도깨비(DokeV)’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사진 = 펄어비스

한편,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콘솔과 PC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펄어비스는 차세대 신형 게임엔진을 사용한 실감 나는 그래픽과 메타버스를 표방하며 높은 자유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인 만큼, 많은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도깨비  펄어비스  펄어비스 주가  게임스컴  도깨비 트레일러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