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구⁄ 2023.08.29 09:51:17
BTS(방탄소년단) 슈가가 미국프로농구(NBA)와 함께 만든 브랜드 의류가 곧 출시된다.
국내 관련 업계에 따르면 NBA는 28일(현지시간) 슈가, 스포츠용품 제조업체 미첼앤네스(Mitchell&Ness)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발표했다. 캡슐 컬렉션은 작은 단위로 제작해 한정 판매하는 상품을 말한다.
슈가는 이 제품의 디자인 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농구 팬으로도 유명해 지난 4월 NBA 글로벌 앰버서더로 위촉되기도 했다.
이번 컬렉션은 브루클린 네츠, 시카고 불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LA 클리퍼스, LA 레이커스, 뉴욕 닉스 등 6개 팀의 티셔츠, 후드티, 재킷, 반바지, 헤드웨어 등으로 구성했다. 해당 도시들은 슈가가 최근 첫 솔로 월드투어를 돌았던 곳이다. 모든 제품에는 슈가를 뜻하는 ‘Agust D’가 새겨졌다.
이 캡슐 컬렉션은 이르면 9월 중 NBA와 미첼앤네스 온·오프라인 매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에선 NBA 라이센스 사업 담당 한세엠케이가 운영하는 NBA 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한다.
슈가는 이번 디자인 작업, 의류 출시와 관련, “NBA 캡슐 컬렉션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NBA와 함께 새로운 걸 많이 보여드리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