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4.03.22 10:06:30
드림웍스 ‘쿵푸팬더4’(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가 오늘(22일)부터 극장 멀티플렉스 3사에서 예매를 본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예매 오픈과 동시 예매 인증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쿵푸팬더4 ‘포랑둥이의 극E포티콘’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용의 전사인 ‘포’가 평화의 계곡 영적 지도자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 떠나는 새로운 모험들과 시그니처 쿵푸 액션을 선보이는 모습 그리고 ‘포’의 재치 있는 유머들을 담아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증정 이벤트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극장 3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CGV는 22일부터 31일까지 쿵푸팬더4를 예매한 관객 대상 추첨 후 ID 1개당 1개의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는 28일까지, 메가박스는 다음달 1일까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각 극장별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쿵푸팬더4는 국내에서 시리즈 도합 약 1300만 명 관객을 동원,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달러의 수익을 거둔 드림웍스 흥행 시리즈다. 북미 개봉과 동시에 입소문을 타며 할리우드 대작 ‘듄: 파트2’를 제치고 2주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위도 수성하고 있다.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았다. 다음달 10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