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어린이날 행사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곳곳서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펼쳐진다!

광화문,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세종대왕릉 무료 관람 등 어린이날 다양한 행사 가득

  •  

cnbnews 이윤수⁄ 2024.04.25 09:56:21

파란 구름과 시원한 바람이 가득한 5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서울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6일까지 지니 TV(KT)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을 개최한다. 광화문광장에 미디어 체험·이벤트 팝업 부스로 재미있는 공간을 만들고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주요 협찬사인 KT에서는 지니 TV 미디어포털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운지와 포토존을 운영하며, 광화문 네컷사진, 우리가족 캐리커처 등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을 담아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수 마련했다. 특히 미디어 라운지에서는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와 스파이더맨 등으로 유명한 컬럼비아픽쳐스외에 ENA, 스튜디오지니, 지니뮤직, 스카이라이프, 스토리위즈 등이 참여한다.

서울시 2024 광화문 가족동행축제 '팝업!펀업!' 사진=서울시청

또 매일 낮 12시에 진행되는 시네마콘서트는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는 영화 속 주옥같은 OST로 구성된다. 사운드오브뮤직의 ’도레미송‘, 오즈의마법사의 ’오버더레인보우’, 맘마미아의 ‘댄싱퀸’ 등 엄마아빠와 아이들이 어깨를 들썩이며 함께 들을 수 있는 명곡들로 채워진다. 나른 한 햇살이 비추는 오후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고 어른들의 추억을 소환해줄 ‘삐에로공연’ 등은 매일 오후 3시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다.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도 마련된다. 지니 TV 키즈랜드의 독점 오리지널인 ‘핑크퐁 한글놀이터’를 행사장에 구현해 아이들이 놀이로 한글을 배우는 ‘워크지 활동’, 한글팔찌 만들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광화문 인형 탈 파수의식' 캐릭터. 사진=문화재청

또 어린이날을 맞아 문화재청은 자라나는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우리의 국가유산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유산 활용 행사를 운영한다. 5월 5일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세종대왕릉을 방문하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의 동반 보호자 2인에 대하여 내·외국인에 관계없이 무료관람을 실시한다.

또한 문화재재단과 함께 5월 4~6일까지 경복궁 광화문 및 협생문 일대에서 ▲수문장 캐릭터 인형의 명령에 맞춰서 진행되는 ‘광화문 인형 탈 파수의식(오전 11시, 오후 1시) ▲갑사(甲士)가 선발되는 과정인 취재(取才)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갑사 취재 체험’(오전 11시 10분, 오후 1시 10분, 오후 3시) 등으로 구성된 ‘2024년 수문장 교대의식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창경궁 대온실에서 5월 4일 총 3회에 걸쳐 정조 임금의 효 사상을 배우고 ‘복숭아꽃 효도등’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효의 궁, 창경궁에서 정조의 효심을 배우다’를 운영한다.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생을 대상으로 세계유산조선왕릉탐험대 행사 ‘건원릉에서 큰 놀이’를 진행한다.

서울 중랑구에서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5월 4일 개관 3주년과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 동화 뮤지컬 '도와줘요! 거북이특공대'를 선보인다. 어린이 동화 뮤지컬 '도와줘요! 거북이특공대'는 토끼의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로 오염된 바다환경과 위험에 빠진 용궁을 지켜내기 위한 거북이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 장단놀이 전래문화 체험극으로,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형 공연이다. 4월 24일 오후 2시부터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중랑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울 서대문구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2024년 어린이날 기념 아동·청소년 축제 놀자·뛰자·웃자'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행사는 ▲행복하존(ZONE·상설무대, 포토존, 푸드트럭) ▲즐겁ZONE(문화체험, 진로체험) ▲설레ZONE(이벤트, 환경그림전시) ▲재미있ZONE(4차산업체험, 힐링체험, 미니운동회) ▲신나ZONE(스포츠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상설무대에서는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마술쇼, K-POP 댄스, 치어리딩, 아카펠라 공연 등이 이어지며, 어린이들이 마칭밴드와 함께하는 '공주·왕자님 퍼레이드'도 열린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

관련태그
어린이날  광화문  4대궁  경복궁  종묘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