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는 자사의 인기 IP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섯 번째 팝업스토어 <2025 야육대: 야채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야육대)를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기존의 테마와는 달리, 현대사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운동회 테마로 리뉴얼되었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체험존과 굿즈샵에서 재미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대형 양파쿵야와 새롭게 등장한 반계쿵야를 비롯한 다양한 쿵야들이 등장하며, 각종 미션을 통해 도전과 보상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미션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공하면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는 ‘하이트진로 켈리’ 시음존과 ‘용각산 쿨’ 포토존도 마련된다. SNS 인증 게시글을 작성하면 성인 대상으로 무료 시음 이벤트가 진행되며, ‘용각산 쿨’ 제품과 함께 특별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인형탈 캐릭터들이 타임스퀘어 곳곳을 돌며 사진 촬영 이벤트와 선물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하루필름’, ‘포토이즘’ 기기를 통해 팝업 한정 프레임과 콜라보 프레임을 선보이며, ‘프린팅박스’에서는 폰 꾸미기 세트와 포토카드를 판매한다.
굿즈샵에서는 총 148개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별히 첫 선보이는 신제품인 <굶주린 양파쿵야의 오늘의 추천 메뉴 NFC 인형 키링>은 핸드폰 터치로 메뉴를 추천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다. 또 스프링노트, 노트패드, 스티커 등 다양한 팬시 제품과 콜라보 굿즈도 소개된다.
엠엔비는 팝업스토어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양파쿵야 풍선을 증정하며,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클리어아이즈 티셔츠와 파자마 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2022년에 시작된 인스타그램 기반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현재 16만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엠엔비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