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자사의 인기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11주년을 맞아 두 번째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에게 보다 풍부한 재미와 높은 육성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계 레이드와 연마석·보석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이계 레이드에 추가된 불, 물, 바람 속성의 신규 보스 ‘키자르카쥴’이다. 각 보스를 클리어하면 보스 속성에 맞는 연마석 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원하는 보스를 공략하고 몬스터를 육성할 수 있다. 연마석은 몬스터 육성에 필요한 룬의 강화 재료로, 이를 통해 몬스터 성장 방향을 보다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연마석과 보석 시스템도 개편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마석으로 룬을 성장시킨 후 동일 옵션의 보석으로 추가 육성할 때, 기존 연마된 수치가 유지되도록 변경되어 육성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그 외에도 이계 레이드 전투 준비 화면에서 덱 개수를 상향하고, 연속 전투 중에도 메인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몬스터 정보창은 도감 형태로 더욱 상세하게 변경되어 유저들이 전투 준비와 정보 관리에서 느낄 수 있는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누적 2억 4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11주년을 맞아 아레나 개편, 몬스터 아트 리뉴얼 등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