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B증권, 배우 박은빈 참여한 새 광고 캠페인 공개

배우 박은빈, ‘은빈깨비’로 변신… 기존 틀 깨고 유쾌하게 투자 경험 전달

  •  

cnbnews 황수오⁄ 2025.05.07 13:50:40

(사진=KB증권)

KB증권은 투자 문턱을 낮추고 친근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2022년부터 브랜드 닉네임 ‘깨비증권’과 ‘투자를 뚝딱!’ 슬로건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는 깨비증권 캠페인을 이어왔다. 이번 광고에서도 KB증권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더 선명하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광고에는 배우 박은빈이 새 모델로 참여했으며 ‘은빈깨비’라는 캐릭터로 변신해 참신한 콘셉트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색다른 금융 경험을 전달한다.

은빈깨비는 KB증권의 MTS ‘KB M-able’(마블)을 의인화한 존재로, 투자자가 앱을 이용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조력자의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 과정을 눈에 보이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기존 금융광고의 틀을 깨는 위트와 상상력이 돋보이는 연출을 선보인다.

광고 영상에서는 KB 마블 앱 아이콘을 뚫고 배우 박은빈이 노란 모자를 쓴 은빈깨비로 등장해 “주가야 올라라 뚝딱!”, “연금아 불어나라 뚝딱!”, “내 자산 해외 진출도 뚝딱!” 등의 유쾌한 주문을 외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이는 투자 수익 관리, 연금 투자, 해외 주식 투자 등 다양한 투자 여정 전반에 걸쳐 깨비증권이 언제나 곁에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광고는 박은빈의 내레이션 “기억하세요, 투자가 쉬워지는 주문.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이라는 메시지로 마무리되며,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투자를 쉽고 즐거운 경험으로 전환하겠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복잡한 금융 정보를 어렵게 전달하기보다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뒀다”라며 “‘은빈깨비’가 투자자의 입장에서 직접 움직이며 다양한 상황을 돕는 모습을 통해 KB증권이 쉽고 편리한 투자 여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KB증권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단순한 투자 플랫폼을 넘어, 고객과 평생을 함께하며 신뢰할 수 있는 투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광고는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비롯해 TV, 디지털, 옥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태그
KB증권  박은빈  은비깨비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