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퇴직연금 운용 서비스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퇴직로보일임, 가입하고 혜택 받자!’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는 IRP 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에 일정 금액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입 금액이 100만 원 이상~300만 원 미만인 고객에게는 5천 원, 300만 원 이상 가입 시에는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삼성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가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운용하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공식 지정받았다. 바쁜 직장인이나 투자 경험이 부족한 연금 가입자도 간편하게 자산을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삼성증권은 외부 전문 자문사인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핀트)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고객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직접 자문사를 선택하고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전략을 설정해 가입할 수 있다.
이성주 삼성증권 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은 장기 자산인 만큼 체계적인 운용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와 안정적인 노후 자산 마련을 위한 파트너가 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mPOP), 또는 패밀리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