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가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시그니처 퍼퓸 헬로키티 에디션’을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테디셀러 향수에 캐릭터 감성을 입혀 성년의 날 선물 수요까지 타깃한 전략이다.
이번 에디션은 포맨트의 인기 향수 라인업인 ‘코튼 허그’와 ‘코튼 메모리’ 두 가지로 구성되며, 각각 포근한 섬유향과 달달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제품 뚜껑은 헬로키티 얼굴 디자인으로 제작됐고, 전용 패키지를 통해 귀여운 감성을 강조했다. 지난 1일 올리브영에서 선공개된 이후 높은 관심을 모으며 14일부터 포맨트 공식몰, 스페이스 도산 등에 정식 출시됐다.
유통채널별로 구성품을 차별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올리브영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10ml 헬로키티 향수 공병을 증정하고, 단독 상품 ‘시그니처 헤어퍼퓸 코튼메모리 헬로키티 에디션’도 한정 판매한다. 포맨트 공식몰·카카오 선물하기·무신사·스페이스 도산 등에서는 향수 본품 외에 헬로키티 파우치, 솔리드 퍼퓸 2종이 포함된 패키지를 제공하며, 공식몰과 도산 매장에서는 ‘프래그런스 택’이 추가 증정된다.
회사에 따르면 포맨트의 대표 제품 ‘코튼 허그’는 누적 판매량 160만 개(2025년 1분기 기준)를 돌파했으며, 2023·202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향수 부문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3월 쿠로미 콜라보를 비롯한 다양한 한정판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포맨트 향수에 헬로키티 감성을 더해 성년의 날을 기념할 특별한 선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캐릭터와 의미를 결합한 한정판 시리즈로 고객 만족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