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12.23 17:23:21
삼성금융네트웍스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해 AI를 활용해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출시된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금융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했다.
이번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래된 흑백 사진을 컬러 영상으로 변환 ▲드레스·턱시도를 입고 레드카펫을 걷는 영상 ▲산타 복장으로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하는 영상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는 영상 등 총 4가지 컨셉 중 하나를 선택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제작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는 1인당 기본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할 경우 최대 3회까지 추가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연말정산 퀴즈에 참여하면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니모를 통해 고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