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식품업계, 새해 맞아 자사앱 강화 경쟁…할인·이벤트로 고객 유입 총력

배달 수수료 부담 완화·충성 고객 확보 겨냥한 자사앱 마케팅 확대

  •  

cnbnews 박소현⁄ 2026.01.06 16:57:46

사진=도미노피자

 

새해를 맞아 식품업계가 자사앱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사앱은 배달 수수료 부담을 줄여 점주 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전략 중 하나다.

 

먼저 도미노피자는 ‘올해 첫 피자는 도미노’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앱 로그인 시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배달 25%, 포장 35% 할인 쿠폰을 각 1매 제공하며, 1월 중 모든 피자(M·L)를 구매한 회원에게는 해당 메뉴 배달 30%, 포장 4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6개월 이상 미구매 고객 중 일부를 대상으로 방문 포장 50% 할인 쿠폰도 제공하며, 쿠폰 지급 여부는 앱 로그인 후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의 모든 피자(M·L)를 구매한 만 19세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총 20명에게 도미노피자 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자필 사인이 담긴 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한다.

 

치킨 브랜드 BHC는 자사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뿌링퀀시 챌린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bhc 앱을 통해 총 3회의 주문 미션을 달성하고 적립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신메뉴 ‘스윗칠리킹’ 주문 1회와 2만 원 이상 일반 메뉴 주문 2회가 조건이다. 

 

E-교환권이나 모바일 금액권을 사용한 주문도 2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미션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bhc 앱 전용 1만 원 할인 쿠폰이 오는 2월 2일 일괄 지급되며, 2월 28일까지 3만 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멕시카나는 ‘멕시카나와 함께 기분 좋은 새해의 시작!’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멕시카나치킨 앱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면 인기 사이드 메뉴인 ‘어묵퐁당’을 무료로 증정하며, 앱 내 팝업 또는 이벤트 배너를 통해 쿠폰을 내려받아 참여할 수 있다. 어묵퐁당은 치킨과의 궁합을 고려해 선보인 사이드 메뉴로, 길게 컷팅한 어묵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말의 해’를 맞아 멤버십 앱 픽업오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일까지 빽다방 멤버십 앱 픽업오더를 통해 주문할 경우 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망고스무디 등 말차 메뉴 5종을 균일가 2,02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자사앱 강화가 브랜드 경쟁력 제고로 직결되는 만큼, 올해도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자사앱 중심의 마케팅 활동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

관련태그
도미노피자  프랜차이즈  BHC  피자  치킨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