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현⁄ 2026.01.29 15:22:49
컴투스홀딩스는 인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신규 서버 오픈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통합 서버인 ‘월드(World)’ 서버의 첫 도입이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은 기존 서버의 진입 장벽 없이 보다 빠른 성장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자 역시 현재 이용 중인 서버와 별도로 월드 서버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2주년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만으로 ‘2주년 특별 선물 상자 4종’, ‘2주년 프로필 아이콘’, ‘유일 펫 랜덤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2주년 특별 선물 상자는 원하는 신화 스킬, 동료, 유물을 선택해 최대 5각성까지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시작되는 ‘14일 미션 이벤트’를 완료하면 ‘2주년 특별 선물 상자[동료]’를 받을 수 있으며, ‘소환 할인 이벤트’, ‘월드 서버 오픈 기념 성장 레이스’, ‘2주년 이벤트 상점’ 등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또한 컴투스 스토어에서는 다음 달 25일까지 소울 스트라이크 관련 굿즈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요일별 속성에 맞춰 스킬, 동료, 유물, 펫을 편성해 보스에 도전하는 ‘엘리멘탈 침공전’과 새로운 성장 요소인 ‘서포터 시스템’이 도입됐다. 게임 내 채팅을 통해 시스템, 프리셋 설정, 영혼 장비 장착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AI 라스크 챗봇’도 추가됐다.
또한 QWER 컬래버레이션은 2주년에도 이어진다. 신화 동료로 등장한 QWER 멤버 4인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신규 ‘교복 스킨’이 공개됐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울 스트라이크 공식 게임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경제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