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방(매장) 빼고 온라인 채널 늘린다”
뷰티 업계의 무대가 달라지고 있다. 소비자가 방문해 직접 테스트해보고 구매까지 이어지던 매장 판매 대신 온라인 채널이 대세로 떠오르면서다. 클릭 혹은 터치 한 번에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뷰티 업계의 속사정을 살펴봤다.온…
[발로 쓰는 기사+동영상] LG유플러스가 게임쇼에 간 이유
이동통신사들의 경쟁이 갈수록 점입가경에 들어서고 있다. 5G라는 신대륙을 선점하기 위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의 진검대결이 펼쳐지고 있다. 하지만 과연 소비자들의 생각은 어떨까. 5G에 가치가 있다고 여기고 있을까. 통신업계의 한 관계…
[기자수첩] '아줌마 마케팅' 자랑도 좋지만 ‘특수고용’ 그늘부터 해소해야
유통업계는 아줌마가 없으면 돌아가질 않는다. 소위 방판(방문판매), 보험판매, 카드모집인 등 다양한 분야를 어머니들이 꽉 잡고 있기 때문이다.비대면디지털이 화두지만 아줌마 마케팅은 여전하다. 어머니들 특유의 인심과 정이 있어서다. 시대를 역행하…
이통3사 “이동통신 매출 하락 있었다”
이동통신업체 3사의 1분기 실적이 발표 됐다. 연결 기준으로는 그리 나쁘지는 않은 실적이지만, 자회사의 수익을 제외한 단일 기준으로 보면 좋다고 보기 어려운 결과가 나왔다. CNB저널에서 최근 발표된 이통 3사의 잠정실적을 정리한 결과다. 이동통신…
'영화 배급 1위' 롯데컬처웍스, 사업 다각화로 라이벌 CJ ENM 맹추격
지난해 롯데쇼핑에서 독립한 롯데컬처웍스가 영화배급업의 절대강자 CJ ENM을 넘어섰다. 롯데컬처웍스는 올해 목표 매출 1조 원을 달성하고 내년 기업공개(IPO)를 시도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진출, 콘텐츠 제작 기반 강화 등 적…
은행권 ‘별들의 전쟁’ 왜?… 배우 vs 아이돌 캐스팅, 그 속내는
은행들의 얼굴이 어려지고 있다. 광고모델 이야기다. 기존에도 중견배우스포츠스타 등 다양한 유명인들을 모델로 내세워 신뢰를 강조했다면 최근에는 아이돌 등 비교적 나이가 어린 2030스타들을 내세우는 곳들이 늘고 있다. 은행권의 캐스팅 속내를 살펴…
제약업 1분기 “대부분 맑음”…삼바-셀트리온 등 바이오는 역성장·적자 “설비 투…
올해 1분기 제약바이오업계 전망은 가끔 흐리지만 맑음 이었다. 대부분의 전통적 의미의 제약사들은 괜찮은 성적표를 제출했다. 반면 바이오 업계로 분류되는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안타까운 실적을 냈다. CNB저널에서 지난해 매출 상위 25개…
‘요즘 대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캐논·니콘 브랜드별 비교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의 중심이 DSLR에서 풀프레임 미러리스(full-frame mirrorless) 카메라로 옮겨가고 있다. 소니의 시리즈가 혼자 활개치던 이 시장에 DSLR의 강자 캐논과 니콘이 지난해부터 연이어 가세한 이후 올해 활발한 경쟁을 통한…
[키덜트 성지순례 ⑩]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시작엔 투박한 연필선이 있었다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열 번째 장소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이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지금 30~40대…
[아줌마 영업시대 下] 한국야쿠르트·웅진코웨이 ‘실적’ 일등공신 ‘아줌마’
비대면(非對面)은 사회적인 현상이다.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 속 많은 부분을 혼자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전히 대면 마케팅이 강세인 분야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아줌마가 있다. 디지털비대면 물결 속에서도…
[기자수첩] 건강기능식품 규제완화? 지금도 문제 있는데…
가정의 달에 가장 많이 팔리는 것 중 하나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이다. 부모님께 뭔가 사드리기 애매할 때 건강을 챙겨드린다는 이유로 쉽게 손이 가서다.그런데 시끄럽다. 잊을만하면 뭔가 터진다. 2015년 내츄럴엔도텍 등의 가짜 백수오 사태에 2017년…
베트남 금융시장 성장에 ‘금융 한류’ … 신한은 외국계 은행 1등 오르기도
베트남에서 K팝, 박항서(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만 한류를 이끄는 게 아니다. 금융사들도 금융한류를 펼치고 있다. 최근 국내 시중 은행은 물론 카드사, 증권사 등 분야를 막론한 금융업계가 이 지역 진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금융사들의 활약상을…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2차 창업주 공개모집 … “한부모 여성 경제자립 지원”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함께하는 한부모 여성 창업 대출 지원 사업 희망가게가 6일부터오는 6월 7일까지 2019년도 2차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마이크로 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이다.…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