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파고에 밀려 '9월 내수 꼴찌' 전락 르노삼성…돌파구는?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들이 추석 연휴를 전후해 9월 판매 실적을 공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9월 내수 판매량에서 전년 동월 대비 20.2% 감소한 7362대를 기록, 5개 업체 가운데 가장 적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설마 했던 꼴찌 추락에 회사 내부 분위기… new
[매장이 사람잡네 ⑦ 이케아 고양점] 인근 100집 실제방문해 '공부하는 거실' 선봬…
'청소년 특화 매장'과 '넓은 체감 공간' 등을 특징으로 하는 이케아 2호점 고양점의 내부가 10월 19일 오픈을 앞두고 언론에 미리 공개됐다.고양점의 이런 특징은 청소년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홈퍼니싱(집안 꾸미기)에 더 많은 영감을 제공하기…
[2017국감] 에너지공기업들, 세금 신고·납부 부실탓 1천억대 벌금 물고도 직원…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에너지 공기업들이 세법상의 신고-납부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못하여 막대한 가산세를부과받은 것으로 확인되었다.가산세 부과 943건 1443억 수준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정훈 의원(자유한국당)이 산업통… new
[광고&기업: 대원제약 콜대원 편] 공들인 말장난에 제품 인지도 쑥쑥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환자가 늘었다. TV에서는 때맞춰 새로운 감기약 광고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 중, 유독 눈과 귀를 사로잡는 감기약 광고가 있다. 9월 말부터 집행된 대원제약의 감기약 ‘콜대원’ 광고다.광고의 메인 모델인 탤런트 이유리가 재채…
이케아-한샘, AR 기술로 가구업계 선점…경쟁사에 영향 미칠까
가구점에 찾아가지 않고도 가구를 미리 배치해보고 쇼핑하는 시대가이케아, 한샘 등 가구업계를 중심으로 펼쳐지고 있다.이케아, iOS 기반 AR 선보여가구 제조업체 이케아 코리아는 가상으로 가구를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앱 ‘이케아 플…
[광고&기업: 셀트리온·메디톡스] 그냥 달리기만 한 광고 vs 신화까지 터치한…
최근, 일부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이례적으로 공중파에 기업 PR 광고를 방영하기 시작해 광고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코스닥 최강자 셀트리온과 보톡스 전문기업인 메디톡스가 그 주인공이다. 두 회사의 기업 광고는 언뜻 비슷한 콘셉트로 보인다…
디자이너 120명이 상상하는 미래 디지털 환경 속 삶
언뜻 보면 중세시대 영어 같지만 자세히 바라보니 한글이다. 2017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전시된 작품 가운데 상상력 넘치는 기발한 디자인들이 눈길을 끈다.기아자동차 디자인센터 신웅철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중세 유럽 스타일의 한글 필사’가 201…
멋모르고 미술 시장 뛰어들었던 이호재 가나아트·서울옥션 회장의 성공과 실패
“저는 미술을 전공하지 않았습니다. 미술을 좋아하는 마음으로 멋모르고 미술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이호재 가나아트·서울옥션 회장이 제26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의 한국 수상자로서의 소감을 밝히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 회장에 따르면…
“모든 교통, 이 손안에 있소이다” - 카카오와 SKT 교통앱 경쟁
분사 1달 카카오모빌리티 급성장…앱으로 폭스바겐 신차 판매까지SKT, 업계 1위 ‘티맵’에 음성비서 ‘누구’ 결합으로 300만 다운로드스마트폰의 교통 관련 앱(App. 응용프로그램)들이 진화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대체하기…
보수 정비 필요한 문화재 30%가 사실상 방치되고 있다
지난 2014년 '문화재 특별 종합점검' 이후 3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보수정비가 필요한 문화재가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국민의당 송기석 의원은 문화재청으로부터 제출받은 문화재 특별 종합점검 후속 조…
[매장이 사람잡네 ⑥ 스타벅스] 20% 아쉬운 ‘리저브’ 지나 ‘포워드’로 전진
요즘 스타벅스 매장들이 멋지게 옷을 갈아입고 있다. 기존의 스타벅스 매장이 그린 색의 경쾌함을 주조로 했다면, 새 스타벅스 매장 중에는 짙은 검정으로 차려입은 중후함에 돋보인다. 그 주인공은 2014년 도입된 '리저브(Reserve) 매장'과 작년 시작…
[프랜차이즈 갑질 ⑤] 현대기아 정비소는 가맹점인데 한국GM 정비소는 왜 非가맹…
현대기아차, 한국타이어 등 자동차 관련 정비소들의 업주 모임(연합회)은 가맹점으로 인정돼 본사와 협의회가 머리를 맞대고 애로사항을 타결해 나간다. 그러나 같은 자동차 정비 업주 모임인데도 불구하고 한국지엠(한국GM)산하의 300여 정비소 업주들…
[광고로 날다④ : 비씨카드] 'IMF멍' 달랜 "부자 되세요~" 이후 '~세요' 광고로 1…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게 광고다. 잘 만든 광고는 그 기업을 '다른 차원'에 올려놓음으로써 추월 불가 단계로 진입시키기도 한다. 광고로 날아오른 기업의 역사를 훑어보는 CNB저널의 ‘광고로 날다’ 시리즈의 이번 순서는 비씨카드다.어떤 산업의…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