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챔피언 ⑫] 셀트리온, 화려한 데뷔에도 ‘거품론’ 나오는 이유
셀트리온 본사 입구. (사진 = 셀트리온)코스닥 대장주로 유명한 셀트리온이 2월 9일 코스피 이전 상장에 성공하며 증권가 태풍의 눈으로 떠올랐다. 현대차, 포스코 등 쟁쟁한 기업들을 누르고 순식간에 시가총액 3위에 오른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라는…
[항공] “작은 제주항공이 큰 아시아나 이긴 셈” 평가 이유는?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2월 6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 창립 3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2월 둘째 주, 국내 주요 항공사의 2017년 실적이 공개됐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임흥순 작가가 일제강점기·한국전쟁을 겪은 할머니들에게 배운 것
임흥순 작가.(사진=연합뉴스)(CNB저널 = 김금영 기자) 열심히 달달 외워야겠다. 처음엔 이 생각이었다. MMCA 현대차시리즈 2017: 임흥순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_믿음, 신념, 사랑, 배신, 증오, 공포, 유령전(이하 우리를 갈라놓는 것들전)을 방문해 우…
[기업 이미지광고 ② 한화] "착해야 광고도 뜬다" 입증한 '대통령의 어부바' 효과
한화그룹 광고 '모두가 선수다' 편. (사진 = 광고 화면 캡처)한화그룹의 최근 기업이미지 광고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통해 사명감 혹은 소명의식을 강조하는 내용이었다. 광고가 공개된 후 3주 만인 2월 1일, 김승연 한화…
농협금융, NH농협캐피탈에 1000억 원 출자 결정
(사진 = NH농협캐피탈 홈페이지)농협금융지주가 12일 이사회에서 자회사인 NH농협캐피탈에 대한 1000억 원의 출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NH농협캐피탈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인 353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으며, 영…
[비즈 인사이트] 면세점업계 지각변동… 롯데‧신라 경쟁에 신세계 파고들어 "빅…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운영이 시작된 1월 1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출국장 면세점 구역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지난해 거셌던 중국의 사드 보복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면세점 업계에 판도 변화…
[코스피 챔피언 ⑪] 삼성전자, 3월부터 ‘황제주’ 아닌 ‘국민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 = 연합뉴스)2017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삼성전자가 새해 들어 50대 1의 파격적인 주식 액면분할을 결의해 증권가에 파장이 일고 있다. 코스피 주가 1위의 ‘황제주’ 타이틀을 버리고 ‘국민주’로…
‘한일중 올림픽 컬처로드’의 시작, ‘아리 아라리’가 연다
‘한일중 올림픽 컬처로드’에서 정선문화재단이 ‘아리 아라리’ 공연을 선보인다.(사진=쇼온컴퍼니)‘한일중 올림픽 컬처로드’ 전통극 초청공연의 첫 공연인 ‘아리 아라리’가 개막한다.올림픽 개최 동아시아 3개국의 전통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테크 인사이트] 텔레그램-라인-카톡이 암호화폐와 만나면?…‘3세대 블록체인…
텔레그램이 암호화폐 사업 추진을 선언했다. (사진 = 텔레그램)갑작스러운 가격 폭등에 놀란 각국 정부의 규제가 이어지면서 비트코인을 위시한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연일 폭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페이스북, 텔레그램, 라인, 카카오 등 쟁쟁한 메시징 앱의…
[新남방정책&기업 ④ 현대차] 일본車 철옹성 녹일 '베트남 우회루트' 성공할까
베트남 현대탄콩에서 생산한 그랜드i10. (사진 = 현대탄콩 홈페이지)현대자동차가 1월 2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에서 2017년 연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한 450만 6527대를 판매했다…
[코스피 챔피언 ⑩] 오프라인 1위 이마트, "이젠 온라인이다" 1조 투자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 (사진 = 연합뉴스)복합쇼핑몰 스타필드와 창고형 매장 트레이더스의 연이은 성공으로 오프라인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힌 이마트가 연초부터 이커머스(E-Commerce) 분야에 1조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혀 주가가 급등…
삼성전자, 주식 50:1 액면분할 결의…일반 투자자 접근성 높여
삼성전자가 31일 이사회를 열고 사상 첫 주식 액면분할 방안을 확정했다. (사진 = 연합뉴스)삼성전자가 31일 지난해 실적 발표에 이어 주식 액면분할 시행을 깜짝 발표했다.삼성전자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매입·소각 경과 발표와 함께 50:1 주식…
삼성전자, 작년 4분기 및 연간실적 발표…매출 240조-영업이익 53조 "또 신기록"
삼성전자가 반도체 부문 사상 최고 실적 갱신 등에 힘입어 2017년 240조 원에 육박하는 연간 매출을 올렸다. 사진은 SSD 신제품 '860 PRO860 EVO' 시리즈. (사진 = 삼성전자)삼성전자가 31일 지난해 4분기 실적 및 2017년 연간 실적을 공…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