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챔피언 ④ SK하이닉스] 깜짝놀랄 4분기 실적…내년도 ‘슈퍼 질주'
2017년 한 해는 SK하이닉스가 ‘꽃길’만 걸었던 시기로 기억될 것 같다. ‘역대급’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1년 넘게 이어지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폭증해 매 분기마다 역대 최고 실적 기록을 갈아치웠다. 다가오는 4분기에 SK하이닉스는 사상 최초로 ‘… new
[커버 작가 - 황재형] 흙 이어 ‘십만 개 머리카락’으로 그린 이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1998년 경북 안동에서 이응태(1556~1586)의 무덤이 발견됐을 때 사람들을 놀라게 한 유품이 있었다. 시신의 머리맡에 놓여 있었던 미투리. 이 미투리 자체는 놀랄 것이 아니었지만 다름 아닌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져 있… new
[新남방정책&기업 ①] 신한은행의 인도네시아 안착을 밝히는 녹색 신호들
신한은행이글로벌사업 성패의 핵심이 걸렸다고 여기는 인도네시아 금융시장에서 최근 의미 있는 청신호가 잇달아 켜지고 있다. 하나는 문재인 정부의 '아세안 협력을 위한 신 남방정책 추진' 선언이고, 다른 하나는 인도네시아 재계 2위 기업인 살림(Sal…
[비즈 인사이트 ①] 정용진의 스타필드, 내년에도 선전할까?
1호 하남점과 2호점 코엑스몰점, 3호 고양점에 이르기까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새로운 유통제국 ‘스타필드’가 파죽지세로 영토를 넓히고 있다. 유통기업들이 가장 치열하게 맞붙는 격전지인 ‘복합쇼핑몰’ 분야에서 스타필드가 두드러진 성…
문화예술 후원 성과 기리는 ‘예술이 빛나는 밤에’ 열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황현산)는 12월 11일 오후 6시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예술나무운동’의 문화예술 후원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후원을 독려하기 위해 ‘예술이 빛나는 밤에’를 열었다.이번 행사에는 문화예술 후원기업·후원자,… new
아모레퍼시픽, 영국박물관과 한국 고미술 보존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이 11일 서울 용산 신본사에서 영국박물관(The British Museum) 및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협약을 체결해 영국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한국 고미술 회화유물이 적절한 보존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고 12일 전했다… new
[광고&기업 : 케이뱅크·배스킨라빈스] 카리스마男 무너지니 탈(脫)권위 재미가…
바야흐로 탈(脫)권위의 시대다. 새 정부 얘기뿐 아니라, 요즘 광고계의 한 트렌드에 관한 얘기다. 평소 고급스럽고 중후한 카리스마 이미지로 활동해 온 중장년 남자 연예인들이 광고를 통해 망가지는 사례가 잦아지고 있다. 신사의 품격에는 빈틈이 생기고…
[코스피 챔피언 ③] KB금융지주, 2기 윤종규호 ‘아시아 리딩뱅크’ 간다
올해 3분기까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린 KB금융지주가 최근 30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선언하자 주가도 이에 화답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말까지 누적 순이익 3조 원을 어렵지 않게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문제는 내년이다. 정부의 대…
[SNS와 기업 ③] 롯데백 ‘평창 롱패딩 대박', SNS가 띄우고 SNS가 현장정리까…
롯데백화점이 2017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제작한 방한용 ‘구스롱다운점퍼’, 일명 ‘평창 롱패딩’ 3만 벌이 11월 30일 마지막 물량 판매를 끝으로 ‘완판’(완전 판매를 뜻하는 신조어)됐다. 평범한 완판이 아니었다. 판매일 전날 저…
[평창동계올림픽, 우리가 뛴다 ②] KT "3년반 준비한 ‘5G 올림픽’ 기대하라!"
불과 2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하는 선수들은 물론 모든 국민과 기업이 한 마음으로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지만 통신 부문 공식 후원사로 나선 KT의 열의는 특히 남다르다. 이번 평창올림픽을 ‘5G’ 기술의…
[자원봉사·원조의 경제학 ①] 기업의 연탄-김장 봉사, 이게 최선입니까…자발성…
연말만 되면 기업체 임직원들이 산동네로 올라가 연탄을 나르고 김장을 담가주곤 한다. 흐뭇하다면 흐뭇한 풍경이다. 그런데 필자는 이런 보도가 나오면 피식 웃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특히 사장 등 임원들이 웃는 얼굴로 사진 기자들을 향해 동작을…
[코스피 챔피언 ②] 아모레퍼시픽, 한·중 해빙 무드에 주가 ‘리스타트’
2015년 40만 원 대로 주가가 급등하며 ‘한류 수혜기업’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아모레퍼시픽은 2016년 박근혜 정부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와 이에 따른 중국 정부의 한국기업 제재 조치로 인해 고전해왔다. 한·중 관계 악화가 1…
[광고&기업] LGU+ 아이폰8 광고에 “물건사면 소외극복된다는 옛날방식 아쉽네…
아이폰X(텐)의 인기에 아이폰8가 광고에서조차 소외되고 있다.11월 24일, 애플의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X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서울 강남대로의 애플공인대리점인 프리스비 강남스퀘어점은 이날 자정에 아이폰X 출시행사…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