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구간] 네덜란드, 이 나라는 뭐지?…한국선 안 되는 게 왜 거기선 되지?
네덜란드라는 나라가 있다. 여기서 ~라는이란 표현을 쓴 것은, 한국인이 아는 네덜란드가 딱 그 정도이기 때문이다.한국인이 좋아하고 모방하려 애쓰는 나라들이 있다.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같은 강대국들이다. 이 다섯 나라에는 여행 다녀온 한… new
[CEO] 총괄수석부회장 승진 정의선…현대차 3세 경영 본격화되나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그룹내 7인의 부회장 중 수석부회장 직을 맡으며 현대차그룹의 3세 경영이 가시화됐다. 일각에서는 사실상 3세 승계가 이뤄진 것 아니냐는 해석도 있지만, 현대차그룹 측은 아직 정몽구 회장의 경영권은 공고하다며 확대 해석에 선… new
[반도체] 다시 대두된 반도체 위기설… 이재용‧최태원 해법은?
모건스탠리,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투자은행들의 반도체 업황에 대한 부정적 보고서가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직격탄을 맞았다. 지난해 불거졌던 반도체 고점론의 재탕이라는 폄하와 이번에야말로 슈퍼 사이클이 끝나는 것 아니냐는…
'2018 부산비엔날레' 깜짝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감상한 작품은?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2018 부산 비엔날레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9월 14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과 함께 부산비엔날레 전시장인 부산현대미술관을 방문했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약… new
신세계, 하남 온라인센터도 좌초 위기…장안동·구리 이어 벌써 세번째
신세계그룹의 하남 온라인센터 건립 계획이 결국 무산될 위기다. 하남시는 지난달 말 신세계그룹과 이마트 물류센터 철회 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간담회를 열었다. 비대위 측은 신세계가 지으려는 시설물에 물류센터 기능이 있는 한 용…
[재계] 금호아시아나, 3세 경영 본격화되나
금호아시아나그룹이 9월 10일자로 일부 사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기내식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임하면서 그 자리에 한창수 아시아나IDT 사장이 선임됐다. 한 사장이 빠져나간 자리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한금융, 오렌지라이프 인수…  ‘리딩뱅크’ 경쟁서 승기 잡았다
신한금융지주가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로부터 생명보험회사 오렌지라이프(구 ING생명)을 인수하는 2.3조 원 규모의 빅딜을 성사시키며 리딩뱅크 경쟁에서 한 발 앞서 나가게 됐다. 신한금융은 이번 오렌지라이프 인수로 은행과 카드 위주의 포트폴리오…
플라스틱 빨대 퇴출, 느릿느릿 정부보다 기업들 더 빨랐다
정부가 4일 국무회의에서 보고한 10개년 자원순환 기본계획에 플라스틱 빨대에 대한 금지 내용이 포함되면서 그간 규제대상이 아니었던 플라스틱 빨대에 대한 규제가 국내에서도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많은 해외 국가들이 플라스틱 빨대를 우선 퇴출 대…
[전자] 삼성전자 QLED vs LG전자 OLED… 8K TV 패권 경쟁 ‘스타트’
유럽 최대의 가전 전시회 IFA 2018 개막에 맞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세대 TV로 주목받는 8K 해상도의 TV를 전격 공개했다. 각자 보유한 고유기술을 활용, 삼성전자는 QLED 8K TV를 내놨고, LG전자는 OLED 8K TV를 선보였다. 기존 4K T…
탈북 청소년들의 목소리로 만들어진 부산비엔날레 오디오 가이드
(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집행위원장 최태만)가 9월 8일 2018 부산비엔날레 개막을 맞아 참여작가 퍼포먼스, 컨퍼런스, 아티스트 토크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2018 부산비엔날레 오디오 가이드는 탈북 청소년들…
[광고&기업: 롯데ON] 온라인 존재감 알려라…심플 메시지로 승부
롯데그룹은 1일, 그룹 유통 부문의 온라인 경쟁력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 롯데ON을 시작했다. 앞서 8월 24일부터 1주일간 공개한 롯데ON 티저 광고는 나 혼자 산다 멤버들을 거꾸로 매달아 놓은 화면으로 화제를 모았고, 1일 롯데ON 이벤트가 본격적으…
[단독 - 차기 로또사업자 동행복권 ‘갑질’ 논란 ②] 복권위는 오로지 제주반도체…
지난 3월 차기 복권 사업자로 선정된 동행복권 컨소시엄(제주반도체컨소시엄)이 오는 12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 준비에 한창인 가운데 핵심 기술을 보유한 개발사가 컨소시엄에서 퇴출돼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핵심 개발사의 부재로 동행복권 컨소시엄…
좋은 일자리는 벤처-스타트업이 더 많이 만드는데 대기업만 쳐다보나?
일자리 창출의 중심 축이 바뀌고 있다.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되면서 대기업들의 채용 규모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일부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기업 못지않게 많은 인력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져 일자리 문제 해소에 큰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이…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