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업체는 대박 미소, 소비자는 흑빛 얼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 등의 시즌에 맞춰 국내 이커머스 업계가 11월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쳤다. 티몬, 위메프, 11번가 등이 진행한 할인 행사는 내놓는 상품마다 단 3~5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 그러나 한편에서… new
최태원 SK 회장, ‘사회적 가치’ 글로벌 메신저 됐다
기업의 사회적 가치 추구를 강조하는 최태원 회장의 경영철학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1년 간 최 회장은 다보스 포럼, 보아오 포럼, 하노이 포럼, 닛케이 포럼 등 수많은 글로벌 리더 모임에 참석해 사회적 가치 추구의 중요… new
올해 ‘어닝 쇼크’ 가구업계 1위 한샘, "지구 유일 리모델링 패키지로 반전 노린다"
가구업계 1위 한샘이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실적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현대리바트와 이케아코리아 등 경쟁사들이 바짝 뒤쫓아 오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해 발생했던 사내 여직원 성폭행 사건이 재조명되면서 사면초가에 빠진 형국이다.가구업…
금융권 CF모델 된 ‘K팝 아이돌’, 광고효과 크고 해외진출에도 ‘특효약’
일부 은행들이 K팝 아이돌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면서 금융권에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도입된 변화는 젊은 세대 외에도 다양한 세대, 나아가 외국인 고객까지 끌어오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K팝 아이돌을 모델로 내…
[IT] 드디어 공개된 삼성 폴더블폰… 스마트폰 시장 판도 바꿀까?
삼성전자가 공개한 폴더블폰 시연모델이 스마트폰 시장의 향배를 가를 태풍의 눈으로 떠올랐다. 이전까지 다른 기업들이 공개한 2화면 폰이나 불완전한 폴더블폰과 달리 접합부가 완벽히 접히는 기술력을 과시해 국내외 전문가들을 들뜨게 했지만, 일각에…
카카오 vs 택시업계 갈등 틈 노렸나?… SK텔레콤 티맵택시, 3년 만에 리스타트
카카오의 카카오T 독주를 바라보고만 있던 SK텔레콤이 티맵택시(T map 택시)에 재시동을 걸었다. 3년간 잠잠하던 SK텔레콤의 갑작스런 행보에 업계에선 최근 카풀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와 갈등 중인 택시업계의 마음을 얻기 위한 것 아니냐는 목…
[이슈] 일본선 ‘저가 브랜드’라는데… 유니클로, 한국에선 왜 비쌀까?
일본산 저가 패스트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국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가격정책에 대해서는 불만을 토로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일본보다 국내 판매 가격이 전반적으로 높게 책정돼 저가 브랜드아닌 중가 브랜드가 됐다는 주장이다…
[사회공헌] 점자달력부터 AI비서까지…기업들 시각장애인 돕기 새 물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달라지고 있다. 단기적이고 단순한 금전적 지원 확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고민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공헌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
외국산 점령 펫푸드 시장에 국내 기업들 ‘값비싼’ 도전장
고령화와 1인 가구 급증 등에 따라 반려동물 보유 가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도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전용 식품이 돈 되는 분야로 인식되면서 유통식품 대기업들이 속속 이 분야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대기업들이 차별화를 앞세운…
'이명박 개편' 이후 농협금융지주 농업지원사업비 폭락… 농민 지원 끊길라
지난 2012년 농협이 농협중앙회와 금융지주와 경제지주로 분리된 이후 6년 만에 수익은 반 토막 나고 차입금만 눈덩이처럼 늘어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히 이전까지 농협 명칭 사용료 개념이던 농업지원사업비 규모도 크게 줄어들어 농협중앙회의 농…
대기업 ‘기술탈취’에 무너지는 스타트업 생태계… 중기부, 규제 강화한다지만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 탈취 문제가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여전히 중소기업 기술 탈취 피해 사례는 늘고 있지만 속 시원한 대책이 나오고 있지 않아 중소기업은 물론, 스타트업, 벤처기업은 좋은 기술을 가지고도 성장동력에 제동이 걸린다. 이들을 달래…
[아트버타이징 ① SK이노베이션] VR로 그린 광고 '5000만뷰'… 아티스트와 협업…
예술을 기업 PR에 끌어들이는 흐름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라면 포장에 유럽 명화가 등장할 정도다. 1인 미디어가 기존 TV 방송 만큼의 인기를 끌고 있는 '다매체 시대'에 기업이 이 물건 좋으니 사라 정도로 광고해서는 반응을 이끌어내기 쉽…
[ICT] ‘프리미엄 폰’ 지고, ‘중저가 폰’ 뜬다… 소비성향 따라 실적도 희비 엇…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올 때마다 가격이 점점 높게 책정되고 있다. 100만 원이 넘는 스마트폰이 등장한 건 오래된 일이고, 최근 출시된 신작 아이폰은 200만 원을 훌쩍 넘었다. 이에 소비자들은 플래그쉽 스마트폰 구입을 포기하고 30~50만 원대의 중저가…

CNB 저널 FACEBOOK

CNB 저널 TWITTE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