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는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일 뿐"…갑을장유병원 이병민 과장
갑을장유병원, 15일 주민대상 여성 갱년기 질환 의료 강좌

▲갑을장유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이병민 과장이 15일 김해시 장유2동 주민센터에서 '여성 갱년기 질환의 이해'라는 주제로 의료강좌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갑을상사그룹)
"갱년기는 걱정하거나 두려워하기보다는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하다"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이병민 과장은 15일 김해시 장유2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여성 갱년기 질환의 이해'라는 주제의 의료강좌에서 "갱년기란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거쳐가는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이며 질병이 아닌 자연 현상"이라며 이같이 조언했다.
산부인과 전문의 이병민 과장은 이날 강연에서 폐경, 갱년기, 여성호르몬, 갱년기 관리 방법 등 여성들이 평소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 갱년기 관리방법 등과 관련해 평상시 궁금한 사항을 요약해 질의응답을 통한 쌍방향 강의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한편 갑을장유병원은 2011년 갑을상사그룹 갑을의료재단의 소속병원으로 편입됐다. 경상권내 권역응급의료 지역센터 중 하나로 산부인과뿐만 아니라 인공관절전문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 전문센터, 스포츠외상전문센터 등 외상전문센터 및 내시경전문센터, 종합검진센터 및 인공신장센터를 개설해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유경석 kangsan06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