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뉴스섹션
>
경제
신한은행, 금감원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기관·우수사례 동시 선정
신한은행은 29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제7회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과 우수사례에 동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미래세대 청년을 위한 종합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청년금융지원 패키지로 상생협력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지역 소상공인…
KB국민은행,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신용대출 채무조정 상…
KB국민은행은 29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제7회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로 신용대출 채무조정 상품 4종 신규금리 인하가 선정됐다고 밝혔다.금융감독원은 금융권의 자발적인 상생협력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 취약계층과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고통 분담이나 이익 나눔 성격의…
삼성전자·SK하이닉스 집중 편입 효과...‘TIGER 반도체TOP10 ETF’…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9일 TIGER 반도체TOP10 ETF(396500)의 순자산이 4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월 28일 기준 TIGER 반도체TOP10 ETF의 순자산은 4조 1,964억원으로, 국내 주식 테마형 ETF 가운데 최대 규모다.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과 삼성전자, S…
삼성증권, 중개형 ISA ‘절세응원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은 중개형 ISA 계좌 신규 및 기존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절세응원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Welcome 이벤트 ▲Re-Start 이벤트 ▲Level-up 이벤트 ▲국내주식 첫걸음 이벤트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Welcome 이…
새마을금고중앙회, ‘우리동네 MG갤러리’ 전국 5곳 개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문화예술 소외지역에 대한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5개 지역에 우리동네 MG갤러리를 개소했다고 29일 밝혔다.우리동네 MG갤러리는 지난해 9월 화성새마을금고(경기)를 시작으로 삼척중앙새마을금고(강원), 초읍동새마을금고(부산), 북…
미래에셋증권, 1000억원 규모 디지털 채권 조달 성공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총 1,000억 원 규모의 디지털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디지털 채권은 홍콩 달러(HKD) 3억2,500만 달러와 미국 달러(USD) 3,000만 달러를 동시에 발행한 구조다. 주간사는 HSBC, 보조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 홍콩법인이 맡았으며, 초…
NH농협은행, ‘Agentic AI Bank’ 도약 선언
NH농협은행은 AI데이터부문이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열고 Agentic AI Bank로의 본격적인 도약을 선언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결의대회는 기존의 단순한 사업계획 공유를 넘어, AI가 고객의 금융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Agentic AI Bank를 구현하겠…
LG전자, 1000억 원 자사주 매입…배당총액 35% 확대
LG전자 여의도 트윈타워. 사진=문화경제LG전자가 창사 이후 처음으로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한 자사주 매입에 나선다. 배당 규모도 전년 대비 35% 이상 확대하며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전략과 단기 주주환원 강화에 동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LG전자는 29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1000…
한국투자증권, 프리마켓 거래 혜택 강화…얼리버드 투자자 공략
한국투자증권은 프리마켓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혜택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프리마켓은 국내 주식 정규 거래 개장 전인 평일 오전 8시부터 8시 50분까지 운영되는 시장으로,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NXT)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월 2일부터 27일까지 Reb…
하나은행, 햇살론 신규 고객 대상 대출 잔액 2% 캐시백 시행
하나은행은 서민취약계층의 금융부담 경감을 위해 햇살론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일 수원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포용적 금융 대전환 제1차 회의에서 발표된 포용금융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햇살론 특례보증과 일반보증 신규 고객…
현대차, 사상 최대 186조 매출 기록…영업익은 19.5% 감소
현대차 양재 사옥. 사진=연합뉴스현대자동차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지만 미국 자동차 관세 부담과 글로벌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20% 가까이 줄었다.현대차는 29일 2025년 경영실적 콘퍼런스콜을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6.3% 증가한 186조2545억원으로 집계…
강태영 NH농협은행장, 2026년 손익중심 경영 원년 선언…해외 11개 점포 전…
NH농협은행은 29일 강태영 은행장이 해외점포장들과 2026년 신년 화상회의를 열고 글로벌 수익성 강화, AX 기반 경영관리, 금융사고 제로를 핵심으로 한 3대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에서 농협은행은 2026년을 손익중심 경영 정착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기존의 채널 확장과 자산…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