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제 4기 ‘송파 영상크리에이터’ 모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2월 29일까지 송파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해 영상으로 제작홍보할 제4기 송파 영상크리에이터 3팀을 모집한다.송파 영상크리에이터는 공무원이 아닌 주민의 시선에서 관광, 역사, 문화 등 구의 이모저모를 직접 만든 개성 넘치는 영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
프로젝트 팀 펄, 소피텔 서울과 협업 전시 전개
융합예술 그룹 프로젝트 팀 펄(이하 팀 펄)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이하 소피텔 서울)과 협업한 라티튜드32(Latitude32)의 2024 시그니처 칵테일 AR(증강현실)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피어리 오프: 소피텔X프로젝트 팀 펄(PEARY OFF: SofitelXProject Team Pearl) 전시를…
크라운해태 윤영달 회장,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취임…“더 많은 기업…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메세나협회는 20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윤영달 회장을 선출했다.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을 맡아온 윤회장은 올해부터 3년간 한국메세…
‘칸의 여왕’ 전도연, 연극 무대에 27년 만에 돌아온다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백상예술대상 최우수연기상 3회 수상에 빛나는 배우 전도연이 1997년 리타 길들이기 이후 27년 만에 연극 무대에 선다. 함께 호흡을 맞출 배우는 오징어 게임, 수리남의 글로벌 스타이자 지난해 연극 파우스트에서 압도적인 메피스토를 선보였던 박해수다.LG아트센터…
48년만의 공공발레단…서울시·세종문화회관 “서울시발레단, K-발레 지…
서울시발레단이 공식 창단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와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2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울시발레단의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9월, 서울시발레단의 창단 소식이 전해진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서울시발레단은 국립발레단, 광주시립발레단에 이은 국내 3번째 공…
슈만 부부 곡으로 꾸민 강남심포니 ‘클래식품격콘서트’ 기대 만발
서울 강남구 산하 강남문화재단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가 내달 7일 오전 11시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제163회 클래식품격콘서트를 개최한다.강남심포니는 매월 첫째 주 목요일에 클래식품격콘서트를 연다. 1년에 1월을 뺀 나머지 11달에 공연이 열린다. 올해 클래식품격콘서트는 작곡가…
강동문화재단, 올해 '목요예술무대' 첫 시작으로 싱어송라이터 '박학기' 공연…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은 3월 7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2024년 목요예술무대 첫 시작으로 싱어송라이터 박학기 공연을 선보인다.3월의 주인공인 가수 박학기는 1989년 데뷔 앨범 향기로운 추억을 히트시키며 같은 해 골든디스크 신인상 등 많은 상을 휩쓸었고, 이후에도 CF…
서울 강북구, 올해 ‘4‧19혁명국민문화제’ 위한 첫걸음 뗐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올해 4‧19혁명국민문화제를 위한 준비 단계에 들어갔다.15일 열린 4‧19혁명국민문화제 위원회 출범식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박훈 4‧19혁명국민문화제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후 국립4‧19민주묘지 현충탑을 찾아 참배…
[아트뉴스] 올해 서울시립미술관 청사진…최은주 관장 “본관과 분관의 유…
지난해 209만여 명의 관람객이 서울시립미술관을 찾았다. 지난해 4월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가 개관했고, 전시뿐 아니라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했으며, 에드워드 호퍼 전시의 흥행(2023년 4월 20일~8월 20일, 관람객 33만 1126명) 및 동시대적 담론을 형성한 제12…
서울 영등포구, 올해도 정월대보름 민속행사 열려요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새해 첫 보름달을 맞아 정월대보름 민속행사를 개최한다.이 행사는 영등포구의 대표 전통축제다. 도시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세시풍속을 체험하고 한 해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는 자리다. 17일에 시작해 25일 일요일까지 18개 동(洞)에서 연이어 행사가 열…
서울 강남구 강남힐링센터, 일상 속 힐링 찾는 특화 프로그램 확대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강남힐링센터에서 운동, 마음, 관계, 음식 등 4대 습관 개선을 위한 힐링 전문 정규강좌를 올해 80여개로 확대했다.힐링센터는 관계습관 분야 등 소규모 강좌에 더 적합한 공방을 따로 만들어 참여자들이 보다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바꾸고, 아로마테라피, 컬러…
대우건설, 입주민 위한 와인 클래스 운영… 7개 단지서 10회 운영
대우건설이 입주민의 문화생활을 위해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를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이 클래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와인 교육 전문업체 콜라블이 진행을 맡는다. 한 클래스에 20여 명의 입주민이 두 시간 동안 와인 교육을 받는다.지난해 11월 서울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서 처…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