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회·면사랑, ‘2026 신진 유망 연주자상’ 공모 진행
한국메세나협회(회장 윤영달)는 면사랑(대표이사 정세장)과 면사랑 신진 유망 연주자상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사업은 한국 클래식 음악 인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사랑 신진 유망 연주자상은 최근 5년 이내(2021~2025년) 열린 국제음악콩쿠르의 피…
국립중앙박물관, 지역과 상생한 2년간의 기록 담은 '우리 동네에 찾아온 국보…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유홍준)은 지역 간 문화 균형 발전을 실현하고 박물관이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추진해 온 「국보순회전」사업 의 실무 과정과 철학을 기록한 작업노트 『우리 동네에 찾아온 국보』를 발간했다.이 책은 2024년 「국보순회전, 모두의 곁으로」와 2025년 「국…
서울옥션, 신년 첫 기획전 ‘위드 러브’ 열어
서울옥션이 신년 첫 전시로 기획전 위드 러브(with LOVE)를 연다고 6일 밝혔다.위드 러브는 우리가 사랑을 건네온 방식과, 그 마음이 예술과 디자인의 선택으로 남겨진 순간들을 조명하는 전시다. 연초의 설렘과 기념일의 따스함이 교차하는 계절을 배경으로, 그동안 서울옥션 소장가들이 아…
로봇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따뜻한 커피 한 잔! 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캠퍼스…
(재)경기문화재단(대표 유정주) 지역문화본부 경기창작캠퍼스는 문화예술 공간에 향기로운 휴식을 더한 무인 로봇카페 갯벌카페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갯벌카페는 경기창작캠퍼스가 소재한 경기 서해 지역 생태환경인 갯벌을 직관적으로 떠올리며 커피 등의 음료를 즐길 수 있게 조성한 곳으…
인천문화재단 2026년 ‘신바람 동네책방 책담회’ 참여서점 모집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관) 한국근대문학관은 인천 지역 동네책방과 함께하는 2026년 신바람 동네책방 책담회 참여서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2일(월)부터 2월 23일(월)까지이며, 신청은 한국근대문학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신바람 동네책방 책담회는 인천 지역 동네책방을…
“빛의 조각, 매체로 경험하다” 울산시립미술관 엑스알(XR)랩 기획전시
울산시립미술관은 2월 5일부터 6월 14일까지 미술관 지하 1층 엑스알(XR)랩에서 매체 예술가(미디어 아티스트) 안소니 맥콜(Anthony McCall, 1946년 영국 출생)의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울산시립미술관과 푸투라서울(Futura Seoul)이 공동 기획한 전시로 작…
김지희 작가, 대만서 개인전…소비사회 아시아 여성 미학 그린다
김지희 작가가 타이페이 333갤러리에서 다음달 1일까지 개인전 스칼렛 블룸(SCARLET BLOOM)을 연다.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작가는 실드스마일(Sealed Smile) 시리즈로 알려져 있다.이번 전시는 작가의 세 번째 대만 개인전이다. 2023년 대만 첫…
CJ문화재단, 20주년 기념 콘서트 시리즈 연다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이달 말부터 5월까지 CJ문화재단 20주년 기념 콘서트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돼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6년 설립됐다.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
PKM 갤러리, 2026년 첫 전시로 순수미술과 공예의 접점에 주목한 기획단체…
PKM 갤러리는 2026년 첫 전시로, 2월 4일부터 3월 21일까지 기획단체전 From Hands를 본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순수미술과 공예의 교차 지점에서 손의 감각에 집중하는 6명의 작가 이인진b. 1957, 김시영b. 1957, 이명진b. 1995, 구현모 b. 1974, 홍영인b. 1972, 정창…
PKM 갤러리, 2026년 첫 전시로 백현진 개인전 'Seoul Syntax' 별관에…
PKM 갤러리는 2월 4일부터 3월 21일까지, 미술가이자 음악가, 연기자로서 전방위적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백현진b. 1972의 개인전 Seoul Syntax를 별관에서 개최한다. 2021년 전시 말보다는 이후 동 갤러리에서 5년 만에 열리는 이번 개인전에서는 작가가 나고 자란 서울을 배경…
속절없는 연극의 세계, 다시 한번 관객 곁에 서는 불사의 고전... 국립극단 '삼…
관객이 부르고 평단이 사랑한 그 이름, 연극 삼매경이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른다. 국립극단(단장 겸 예술감독 박정희)은 내달 12일 명동예술극장에서 함세덕 원작, 이철희 재창작연출의 삼매경을 개막한다.삼매경의 재공연은 한국 희곡이 가진 불사의 힘과 한국 연극의 진가를 다시 무대 위에 새…
월드컵이 시작 전부터 로스앤젤레스는 이미 “축제의 장”
2026년 여름을 향해 가는 지금, 로스앤젤레스는 월드컵을 준비하는 도시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문화 무대로 변신하고 있다. FIFA 월드컵 2026 개최를 앞두고 로스앤젤레스 월드컵 2026 개최위원회는 경기장 밖에서도 월드컵의 열기를 즐길 수 있는 지역사회팬 참여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축구…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