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프로젝트 팀 펄’, 융복합 예술 프로젝트 다음달 전개
프로젝트 팀 펄의 융복합 예술 프로젝트 당신의 현재 위치 더 도어(The Door)가 다음달 시작된다. 다음달 8일 메타버스 예술 공간 IOS 앱 피어리 온(PEARY ON)의 론칭과 함께 오프라인 연계 전시가 다음달 13~18일 예술청 아고라에서 열린다.프로젝트 팀 펄은 사이파이(Sci-fi) 세계관 세파퓨…
대표이미지
관람객 5만·거래액 100억... 인천아시아아트쇼, 한국의 바젤 벌써 꽃망…
2022 인천아시아아트쇼(이하 아트쇼)가 5일간의 행사를 마치고 11월 2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지난해에 비해 한층 체계화된 전시 구성을 볼 수 있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또한 특별부스에서는 미술관급의 스페셜 전시를 감상할 수 있었고, 일반 갤러리들의 전시까지 폭넓고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어…
대표이미지
한-우루과이전에 감탄하면서 분노한 중국인들 … 월드컵 탓 中경제 대변…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월드컵 시청 열기는 한국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높은 중국이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큰 변화의 물결을 타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신한금융투자 이선엽 부장은 24일 한-우루과이 전이 끝난 뒤 25일 경제 전문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해 중국인들이 큰…
대표이미지
뜨거워지는 12월 극장가… ‘아바타’와 ‘영웅’ 둘 중 어느 것이 더 웅…
12월에는 극장가가 뜨거워질 전망이다. 잇따른 대작과 수작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먼저,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이 14일에 개봉한다. 전 세계 최초 개봉이다.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와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이룬 가족에게 갖가지 위험과 위협이 찾아오고, 살아남기 위해…
대표이미지
삼성문화재단·(사)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 세계적 수준 조율사 양성 위…
삼성문화재단(대표이사 류문형)과 (사)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회장 김현용)는 세계적 수준의 조율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피아노 조율사 양성 심화과정을 올해 처음으로 신설해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심화과정은 이달 8~24일 9일 과정(총 63시간)으로 서울 금천구 (사)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 및…
대표이미지
리움미술관, 청각장애 학생과 움직임으로 감상 표현하는 ‘감각 너머’…
리움미술관은 청각장애 초등학생들을 위한 감상 프로그램 감각 너머: 구름산책하기를 16, 23, 24일 3일에 걸쳐 미술관 전시장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감각 너머는 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이 시각이 아닌 전체적 감각에 주목하고 잠재된 창의성을 확장하려는 프로…
대표이미지
손흥민 선수 친필사인 유니폼, ‘서울옥션 블랙랏 자선경매’에 나온다
서울옥션 블랙랏은 루게릭 요양센터 건립사업을 위한 승일희망재단 x 블랙랏 자선경매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자선경매는 승일희망재단 주최, 서울옥션 블랙랏이 주관하고, 하나은행과 서울옥션이 후원한다.이번 자선경매에는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이영표, 조원희 등 전현직 축구 국가대표…
대표이미지
[술술 인터뷰] ‘화요’ 캘리그라퍼 강병인, "글씨로 만드는 술술 통하…
작업실 이름이 술통이다. 당연히 술을 담는 통으로 생각했다. 들어가면서는 언뜻 그의 붓을 거친 술 이름만 대여섯 개를 떠올렸다. 그래서 처음부터 술+통이 맞는지 묻지도 않았다. 말 주고받길 한 시간쯤, 글씨로 술술 통하는 세상을 만들어보자는 이유로 그리 지었음을 알았다. 그리고 두 시간 만에 그…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이기봉 작가, 희뿌연 안개 속 던지는 질문 “당신은 어디…
흐리고, 혼란스럽다. 이기봉 작가가 그려낸 화면들이 그랬다. 모든 풍경들이 선명하지 않고,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안개 속을 걷는 것처럼 희뿌옇다. 하지만 작가는 자신이 서 있는 곳만은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었다.이기봉 작가가 돌아왔다. 1986년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국내뿐 아…
대표이미지
일본의 2대1 승 홀로 맞춘 ‘조문어’, 한-우루과이전 2대1 승 또는 1대…
전 국가대표 축구 선수 겸 KBS 해설의원인 조원희가 24일 열릴 한국-우루과이 경기 결과를 2대1로 한국이 승리 또는 1대1로 무승부일 것으로 예측해 관심을 모은다.그는 일본-독일 전을 앞두고 KBS 축구 해설의원을 상대로 진행된 스코어 예측에서 유일하게 일본의 2대1 승리를 예측한 바 있다.K…
대표이미지
아트 경영 이어가는 윤영달…크라운해태제과, 도쿄서 K조각품 교류전…
한국조각(K-조각)의 세계화를 향한 첫 걸음이 일본 도쿄에서 시작됐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21~26일 일본 도쿄 긴자 세호 갤러리에서 2022 K-조각 한국일본 교류전을 연다.야외조각전인 한강조각전시회에 이어 한국조각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리기 위한 K-조각 세계화 프로젝트…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일시적 개입’에서 시작된 ‘지속적인 연대’
전시장 바닥에 설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조선소 영상이 펼쳐지며 관람객을 거제 지역으로 이끌고 간다. 그런가하면 이주자의 불안을 빨래 퍼포먼스로 달래던 사람들의 이야기는 독일에서 시작돼 한국까지 다다랐다. 이 다양한 이야기들에 관람객의 개입을 허용한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
대표이미지
세종문화회관, ‘조수미 콘서트’ 전석 사회·문화 소외계층 무료 초대
지난 16년간 서울시민과 함께 한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공연의 주인공으로 조수미가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소프라노 조수미와 함께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최영선), 테너 장주훈, 크로스오버 테너 Chris Young, 해금 연주자 나리 등이 출연, 한국 가곡부터 크로스오버, 드라마 O…
대표이미지
아르헨 격파 빈살만, 2030 월드컵 유치까지? …방일 팽개치고 FIFA 회장…
지난 17일 한국 방문에 이어 20~21일 일본을 방문하기로 예정돼 있던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겸 총리가 방일 일정을 아무런 이유 제시 없이 전격 취소한 뒤 바로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FIFA(국제축구연맹) 회장과 꼭 붙어 앉은 모습이 포착돼 국제 축구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빈 살만 왕세자는 지…
대표이미지
“이렇게 신날 수가” … 빈 살만, 아르헨에 이긴 뒤 오늘 전격 공휴일 지…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만 국왕은 카타르 월드컵에서 22일 사우디가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에 2-1로 역사적인 역전승을 거두자 다음 날인 23일을 공휴일로 정하라고 명령했다고 사우디 국영 통신이 전했다.이 결정은 총리이기도 한 무함마드 왕세자의 제언을 국왕이 승인하는 형태였다. 이에 따라 모든…
1 2 3 4 5 6 7 8 9 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