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서울 영등포구, 유튜브 인기 콘텐트 ‘공뭔것들’ 시즌2 오늘 공개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공식 유튜브 채널 영구네의 인기 콘텐츠인 공뭔것들 시즌 2를 25일에 공개했다.공뭔것들은 현직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공직사회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콘텐츠다. 2020년 시즌 1이 마무리됐고, 4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시즌 1에선 공무원 반…
대표이미지
예술위, E-순환거버넌스와 업무협약…ESG경영 실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기후변화 주간(4월 22~26일)을 맞이해 E-순환거버넌스와 폐기되는 전자제품의 자원순환을 확대하기 위한 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지속 가능한 순환자원 활용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맺…
대표이미지
서울 강북구 번2동주민센터, 앞마당에 ‘1960년대 포토존’ 설치
서울 강북구 번2동주민센터가 지난 19일 센터 앞마당에 1960년대 포토존을 설치했다. 419혁명을 기억하자는 의미다.이 포토존은 번2동 주민 50여 명으로 구성한 달려라, 오동공원마을팀이 지난 18일 열린 1960 거리재현 퍼레이드 전국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자 만들었…
대표이미지
서울시뮤지컬단 창작신작 ‘더 트라이브’, “나 다움을 찾아가는 것이…
극장에서 공연을 보는 시간만큼은 행복하기를 바란다.뮤지컬 더 트라이브(THE TRIBE) 예술감독 김덕희를 비롯한 출연 배우, 창작진이 입을 모았다.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 산하 예술단 서울시뮤지컬단(단장 김덕희)이 창작뮤지컬 더 트라이브를 공개했다.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 이번 작품…
대표이미지
[문화현장] 작품 만지고, 안고, 귀 대보는 예술위 아르코미술관 ‘여기…
일반적인 전시장에서는 거리를 둬야 하는 작품에 가까이 다가가 앉고, 귀를 대며, 손으로 쓰다듬고, 품에 끌어안는다. 멀리 떨어져서 단지 보는 데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존재 자체로 작품을 온전히 느끼는 게 자연스러운 이곳, 바로 여기 닿은 노래전 현장 풍경이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
대표이미지
예술위, 베니스비엔날레 제19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에 CAC 선…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ts Council Korea, 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원회)는 2025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9회 국제건축전 한국관 전시를 총괄할 예술감독으로 정다영, 김희정, 정성규로 구성된 CAC(씨에이씨, Curating Architecture Collective)를 선정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대표이미지
어린이날 행사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곳곳서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펼…
파란 구름과 시원한 바람이 가득한 5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먼저 서울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4~6일까지 지니 TV(KT)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을…
대표이미지
CJ문화재단 단편영화 지원사업 선정작 ‘메아리’ 칸 영화제 초청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재단의 신인 단편영화 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지원작 메아리(감독 임유리)가 제77회 칸영화제 라 시네프(La Cinef)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고 24일 밝혔다.CJ문화재단 스토리업의 2022년 지원 작품인 메아리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술 취한 청년들에게 쫓기던…
대표이미지
서울 관악구, 반려동물과 꽃길 걸어요… ‘낙성대동 봄꽃 축제’ 개최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7일 낙성대공원에서 낙성대동 봄꽃 축제를 연다.이 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예산 편성부터 기획과 운영, 홍보까지 주민 주도로 진행됐다. 낮 12시 개막을 시작으로 꽃댕이 콘서트, 꽃댕이 개인기 챌린지 등의 무대 프로그램과 유관기관 부스, 체험 부스, 플리마켓 등의 체…
대표이미지
[신간] 윤회 - 불교의 마음, 업, 우주에 대한 길잡이
로저 잭슨 지음 / 운주사 펴냄 / 408쪽 / 2만 5000원불교도의 궁극적 목표는 윤회로부터 벗어나는 것, 즉 해탈이다. 그래서 불교에서 윤회는 절대적인 전제, 진리 그 자체이다.하지만 이제 이런 관점은 전통적인 불교에서는 가능했지만,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세계관으로 무장한 현대인들에게는 받아들…
대표이미지
‘톤앤뮤직 페스트’ 최종 라인업 공개… 에픽하이, 다듀 등 호화진
6월 15~16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톤앤뮤직 페스티벌의 최종 라인업이 공개됐다.아티스트 18팀, 루키 아티스트 4팀 등 총 22개 팀이 이름을 올렸다.19일 공개한 라인업에는 기존 12개 팀에서 6개 팀이 추가됐다. 얼마 전 데뷔 20주년 기념 영화가 개봉된 에픽하이, 아티스트로 새…
대표이미지
포켓몬 애니메이션 노래, 오케스트라 선율로 듣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콘서트홀은 한국의 포켓몬 팬들을 위한 특별한 애니메이션 필름 콘서트를 연다.다음달 10일~11일 3회에 걸쳐 열리는 포켓몬 애니메이션 콘서트는 25년에 걸친 포켓몬 애니메이션의 여정을 돌아보며, 유년 시절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포켓몬 캐릭터들과의 추억, 그리고…
대표이미지
예술위 정병국 위원장, '베니스비엔날레 특별전' 개막식서 박카스 꺼내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가 한국관 건립 30주년 특별전시 모든 섬은 산이다(Every Island is a Mountain)를 지난 19일 공식 개막했다. 베니스비엔날레 국제미술전 기간 동안 자르디니와 아르세날레를 중심으로 본전시와 국가관 전시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감안…
대표이미지
[포토] 예술위,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소개하는 이설희·야콥 파브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베니스비엔날레 제60회 국제미술전 한국관 전시를 1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개막했다고 18일 밝혔다.올해 한국관 전시는 구정아 작가가 참여하고 덴마크 쿤스트할 오르후스 수석 큐레이터인 이설희 예술감독과 덴마크 아트 허브 코펜하겐 관장인야…
대표이미지
[포토] 예술위,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30주년 특별전 개막 현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18일(현지시간)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건립 30주년 특별전시 모든 섬은 산이다(Every Island is a Mountain)의 공식 개막을 발표했다.예술위 산하 아르코미술관이 기획한 이번 전시는 2024 베니스비엔날레 본전시 및 한국관 전시와 동시에 개막해…
1 2 3 4 5 6 7 8 9 10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