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노원구, 월계동에 청소년 거점공간 ‘앤터 아지트’ 개소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월계동에 청소년 거점공간 앤터 아지트를 열었다고26일 밝혔다.약 118.8㎡ 규모로 △로봇VRAR디지털드로잉 등 미래기술 체험공간 △보드콘솔게임 등 청소년 자율활동공간 △코딩 등 교육 스터디공간 △청소년 고민 상담실로 구성됐다.앤터 아지트의 장점은 운영의…
대표이미지
빙그레 끌레도르, 아르떼뮤지엄과 손잡았다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가 아르떼뮤지엄과 협업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끌레도르 프로모션은 시각의 감동을 미각으로 담아내다를 주제로 기획됐다.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이 예술작품을 감상한 관객에게 끌레도르 카토닝바를 제공한다.제공되…
대표이미지
하이트진로, 지난해 베트남 스피릿시장 1위 기록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類) 제품이 베트남 스피릿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하이트진로의 지난해 베트남 소주 수출액은 전년 대비 약 5% 증가했다.26일 하이트진로는 최근 베트남에서 급격히 성장하는 채널인 대형 마트슈퍼, 편의점 등에 신규 입…
대표이미지
미래형 자율주행 전용버스 오늘부터 서울 도심 달린다
도로 위를 달리는 자율주행 전용버스가 오늘부터 서울 청계천을 달린다.서울시는 전기 자율주행 전용버스(셔틀버스)가 26일부터 청계천에서 첫 선을 보이고, 시범운행을 거친 후 10월 중 정식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대중교통 목적의 승합형으로 자율차 안전운행 성능확인과 임시운행 허가를 받아…
대표이미지
[전문] 대통령실 출입 영상기자단 “정당한 취재에 대한 왜곡을 멈추…
대통령실 출입 영상기자단은 26일 [대통령 영상기자단의 정당한 취재에 대한 왜곡을 멈추십시오]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해 대통령 비속어 발언과 관련된 일련의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대통령 영상기자단의 정당한 취재에 대한 왜곡을 멈추십시오대통령실 출입 영상기…
대표이미지
짙게 드리운 무역수지 적자의 그림자, 그래도 빛은 보인다!
지난 21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가 올해 무역수지 및 환율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15개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조사 결과, 올해 연간 무역수지는 281.7억 달러 적자로 전망되었는데, 이는 연간 기준 글로벌 금융위기(2009년 -133억 달러), 외환위기 직전(1996…
대표이미지
미국 서열 1-2-3위, 잇달아 방한 왜? … 일본에선 반도체 기업들 모아 투…
미국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7일 아베 신조 전 총리에 대한 일본 국장에 참석하면서 한덕수 총리와 일본 현지에서 회담을 가진 뒤 29일엔 방한해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할 계획이다.이로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난 5월 방한,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의 8월 방한에 이어 미국 내 의전 서열 1, 2, 3…
대표이미지
코스피 바닥 전망, 2200 마지노선 vs 1920 까지 하락
미 연준(Fed)이 치솟는 물가를 잡기 위해 6월부터 세 차례 연속 기준 금리를 0.75%포인트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한 이후 세계 금융 시장이 연일 최저치를 경신하며 출렁이고 있다.국내 시장은 26일 코스닥지수가 2년 3개월 만에 700선이 무너졌고, 환율은 지난 22일 1400원을…
대표이미지
‘대일 굴욕외교’ 논란 속 서울서 한일축제한마당 … 주한日대사 "윤 대…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의 지난 21일 만남에 대해 용산 대통령실은 약식 정상회담이라며 격을 높이고, 일본 정부는 간담회라며 격을 낮추면서, 일부에서 굴욕 외교 논란이 나오는 가운데, 지난 주말 서울에선 3년 만에 한일축제한마당이 열렸다.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지난 2…
대표이미지
[술술 인터뷰] 김준철 한국와인협회 회장 “프랑스 와인 인기 이유...…
국내 와인 수입 규모가 매년 상승세다. 지난 20일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대구 서구)이 관세청으로부터 받은 최근 5년간 주요 주류품목 수입량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와인 수입량은 7만6881㎘로 2017년 3만6517㎘의 두 배를 넘겼다. 2018년은 4만611㎘, 2019년은 4만4092㎘, 2020년은 5만4469…
대표이미지
[K-수출 상품 ③] K-은행, 디지털 금융 역량은 기본! 국내 기업 해외…
빅블러 현상(Big Blur, 생산자-소비자, 소기업-대기업, 온-오프라인, 제품 서비스 간 경계 융화를 중심으로 산업 및 업종 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현상)이 심화되며 국내 금융업을 둘러싼 경쟁환경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사업 환경 변화 속에서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사업 영역을 넘…
대표이미지
KT&G, ‘2022 상상유니브 집현전 페스티벌’ 막 내려
KTG(사장 백복인)는 지난 24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뮤직 페스티벌 2022 상상유니브 집현전 페스티벌 막을 내렸다.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미래의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
대표이미지
DX 코리아, 6만여 명 몰리며 흥행…“2024년 세계 굴지의 방산 전시회로…
2년 만에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아시아 방산전시회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DX 코리아 2022) 가 25일 공식 폐막했다.올해 전시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020년 축소 개최된 이후 처음으로 해외 40여 개국을 초청해 정상 개최한 자리였다.행사를 주최주관한 육군협회와 디펜스엑스포측에 따르…
대표이미지
‘가상인간’ 나수아, 장원영과 SKT 광고서 친구로 만난다
AI(인공지능) 컴퍼니를 지향하는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자체 AI 음성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자사의 대표 AI 서비스 A.(에이닷)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광고 경쟁이 치열했던 3G 통신시대부터 현재까지 SKT가 약 16년 동안 1300여 편의 TV광고를…
대표이미지
강동구, '2022년 대한민국 건축행정평가’ 우수 자치구 선정!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올해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2년 대한민국 건축행정평가 특별부문에서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26일 밝혔다.구 관계자 따르면건축안전센터를 통해 건축물 생애관리(건축허가착공유지관리해체 등) 적극 지원…
1 2 3 4 5 6 7 8 9 10


CNB 저널 FACEBOOK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