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안국약품·동국제약·제일약품 등, 코로나19 극복 지원

  •  

cnbnews 이동근⁄ 2020.03.14 08:44:41

제약·바이오업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안국약품(대표 어진)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응원하며 대구 경북지역 등의 의료 현장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종합영양제인 토비콤골드로 5000만원 상당이다. 물품은 대구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전달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안국약품은 대구·경북지역 등의 의료 현장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 = 안국약품


안국약품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현장의 의료진들과 관련 근무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제약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가적 위기 상황에 고통 받는 많은 분들이 빠른 시일 내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1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의 협의를 통해 마스크 및 손 세정제, 비타민 등의 물품을 ‘대구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기부한다. 또 대한약사회에는 마스크 1만 2000매를 전달했다.

대구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기부되는 물품은 KF94 방역용 마스크 5만 매, 손 세정제 9500개, 비타민 3700개 등 소비자가격 기준으로 약 2억 원 상당이다. 재해 지역에서 주무 기관들이 신속하게 보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14개 거점으로 나뉘어 배송된다. 약사회에 기부되는 KF94 방역용 마스크는 이에 앞서 3월 9일 해당 지역으로 배송됐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배송된 물품들 외에도 의료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생각되는 마데카솔분말 제품도 지원할 계획”이라며,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및 봉사자들과, 예기치 못한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일약품 본사

제일약품(대표이사·사장 성석제)과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이사·사장 한상철)는 7일, 대구와 경북의 현장 의료진 및 근무자들의 건강관리와 영양공급 등을 위해 공동으로 1억 원 상당의 각종 의약품을 대구시 의사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의약품은 면역력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제제인 ‘바이오캡 키즈, ‘바이오캡웰’, ‘쎈트힐 프리바이오틱스’ 등의 제품과 신속한 피로회복 및 영양공급을 위한 ‘쎈트힐 비타민D’ 제품 3종, 영양 드링크제 ‘진녹천’ 등이다.

제일약품·제일헬스사이언스 측은 “코로나 19 의료지원 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으며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및 근무자들의 건강관리와 사태의 빠른 극복을 위한 각 지역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소정의 의약품을 기부하였으며 ‘다 같이 힘을 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회원사들로부터 전달받은 의약품·의약외품·음료 등 코로나19 대응 관련 구호품들을 대구·경북·충북·충남·전북에 위치한 전국 15개 생활치료센터에 보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제약사들이 최근 잇따라 대구시 등 지자체와 관련 단체에 구호품을 보냈거나 보내기로 한 것에 이어, 협회를 통해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뤄졌다.

제약사들이 보내온 각종 구호품들은 분류 작업을 거쳐 배송차량과 인력을 지원한 동아제약 CSR(사회적책임)팀을 통해 전국 생활치료센터로 보내졌다. 동아제약은 이번 주와 다음 주에 걸쳐 각 제약사에서 모인 구호품들을 전달한다. 추가로 구호품을 전달한 제약사들은 ▲국제약품 ▲대한약품공업 ▲동아제약 ▲유유제약 ▲유한양행 ▲태준제약 ▲한독 ▲한림제약 ▲한미약품 ▲현대약품 등이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동아쏘시오그룹 CSR팀과 협회 임직원들이 대구 경북 등 5개 지역에 지원하기 위한 '제약바이오기업 코로나19 긴급 구호품'을 옮기고 있다. 사진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