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남양유업·매일유업, 랜선 육아교실 마련

  •  

cnbnews 김금영⁄ 2020.07.23 13:43:03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이 부모를 위한 랜선 육아교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남양유업, 코로나19와 임산부 건강 주제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포스터. 사진 = 남양유업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7월 31일 오후 2시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1983년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 산모에게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산모만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해 왔다. 이번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산모를 위해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은 사전 녹화된 영상을 IG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방송 업로드 후 24시간 동안 해당 계정에서 지속 시청 가능하다. 이번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SC제일산부인과 홍재식 대표원장이 임산부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토크쇼 형태로, 개그맨 한상규가 MC를 맡았다. 강의 주제는 ‘코로나19와 임산부 건강’으로 ▲1부는 산부인과 원장님과 함께하는 코로나19와 임산부건강 ▲2부는 ‘알쓸육팁’(알아두면 쓸모 있는 육아 꿀팁)으로 ‘우리 아기 안전하게 안기, 재우기’ 코너가 준비됐다.

본 방송 이후 오후 3시 15분부터 동일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전 신청 산모 200명 대상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사전 신청을 받는다. 경품으로는 싸이벡스 카시트, 조이비 텐트, 펜톤, 아이앤비 등이 준비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외출이 어려운 가운데 누구나 집에서 모바일로 간편하고 편하게 육아교실을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걱정이 많은 산모는 물론 예비 아빠, 현재 육아를 하고 있는 부모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유업, ‘알기 쉬운 아기잠’ 주제 ‘온라인 앱솔루트 맘스쿨’ 진행

 

‘앱솔루트 맘스쿨’ 포스터. 사진 = 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7월 23일 오전 10시 30분,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했다.

매일유업은 1975년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해 왔다. 45년 동안 전국의 부모를 대상으로 연 200회 이상 부모 교육을 지원했고,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과 집합 모임이 어려워 ‘인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알기 쉬운 아기잠’ 편에서는 의학박사이자 아기 수면교육 전문가인 범은경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강의를 진행했다. 대표 저서로는 ‘엄마랑 아기랑 밤마다 푹 자는 수면습관’ 등이 있으며, 현재는 ‘아기잠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온라인 앱솔루트 맘스쿨은 별도의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됐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방송 중에도 질문 및 답변이 가능하도록 했다. 방송 중에 즉석 퀴즈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2017년 ‘임산부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기업으로 선정돼, 출산 장려 및 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75년부터 운영한 예비엄마교실(현 앱솔루트 맘스쿨) 외에도 임산부 대상의 ‘마더박스’ 전달,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 ‘예비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등이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