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 메인보컬 로제의 솔로 음반이 16일 정식 출시된 가운데 재킷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도 이날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로제의 싱글 앨범 'R' 재킷 메이킹 필름(FIRST SINGLE ALBUM -R- MAKING FILM)을 게재했다.
영상은 차 안에서 모습을 드러낸 로제의 셀프캠으로 시작됐다. 촬영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는 가운데 로제는 상큼한 매력과 몽환적인 고혹미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끈다.
로제는 대기하는 도중 스태프와 함께 카메라를 향해 장난을 치다가도 본격적인 재킷 촬영이 시작되면 놀라운 집중력을 보였다.
사진작가가 결과물을 보며 “실제로 무슨 생각했느냐?”고 묻자 로제는 "천장을 보면 예쁘게 나오겠지"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한편, 이날 로제의 솔로 싱글 1집 'R' 피지컬 음반이 정식 출시됐다. 이 음반은 전날까지 CD 40만 4318장, 키트(KIT) 4만 9058장, LP 5만 2129장이 예약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역대 최고 수치이다. 특히 이는 국내뿐 아닌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쏟아진 주문량이 더해진 수치로, 블랙핑크와 로제의 글로벌 영향력이 막대함을 알 수 있다.
앞서 12일 공개된 음원은 발매 첫날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 8위로 진입한 뒤 톱10에 안착했으며,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연일 1위를 달렸다.
또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고, 16일 오전 10시 반 현재 7800만 뷰를 돌파했다(7808만 뷰).
한편 로제는 16일(미국 현지 시간)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