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외식쿠폰, 농축산물 할인쿠폰... 추석 할인쿠폰 100배 즐기기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에서 외식쿠폰 사용 가능... 카드 캐시백 제도도 시행

  •  

cnbnews 이될순⁄ 2021.09.19 13:10:25

정부가 추석을 전후해 농수산물 할인 쿠폰과 외식 쿠폰 등을 대거 푼다. 1인당 25만 원씩 주는 국민지원금 외에도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추석 연휴 기간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한다면 외식 쿠폰을 사용하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비대면 외식 할인 제도를 시작했다. 배달앱을 통해 2만 원 이상 주문을 4번 할 때마다 1만 원씩 돌려준다. 참여 요일에 제한은 없지만, 하루 2회 주문까지만 인정한다. 단, 카드로 결제해야 환급액을 챙길 수 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위메프오, 배달특급, 쿠팡이츠, 페이코오더, 배달의 명수, 띵동, 먹깨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올거제, 딜리어스, 어디go, 일단시켜 등 14개 배달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외식 쿠폰은 7월에 4차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사업이 중단됐다가 이달 15일부터 재개됐다.

 

추석 연휴 기간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한다면 외식쿠폰을 사용하자. 사진=연합뉴스


할인마트나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축산물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저렴한 장보기가 가능해진다. 오는 22일까지 추석 용품을 마트에서 구매하면 20%, 전통시장에서는 30% 할인받을 수 있다. 한도는 1인당 2만 원이다. 10만 원어치를 사면 최대 2만 원까지 할인해준다는 뜻이다.

농산물 품목은 쌀·사과·배·감·무·밤·대추·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등 명절에 많이 팔리는 22개다. 수산물 할인 쿠폰도 풀린다. 오징어·고등어·갈치·명태·조기·마른멸치 등 추석에 많이 팔리는 수산물 6종은 30%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전통시장은 물론 이마트·롯데마트·GS리테일·하나로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도 농축수산물 할인이 적용된다.

 

추석 앞둔 전통시장. 사진=연합뉴스


추석 명절 이후에도 소비 지원 행사는 이어진다. 정부는 다음 달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이름으로 10% 카드 캐시백 제도를 시행한다.

신용카드 캐시백은 2분기(4~6월)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사용액에 대해 10%를 1인당 월 10만 원까지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것을 말한다.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은 사용처에서 제외됐다.

예컨대 4월부터 6월까지 한 달 평균 100만 원을 카드로 긁은 사람이 다음 달 153만 원을 썼다고 하자. 153만 원에서 103만 원(100만 원+3% 증가분)을 뺀 50만 원의 10%에 해당하는 5만 원을 카드 포인트로 환급받을 수 있다. 캐시백 한도는 1인당 월 10만 원이다. 방역 상황을 고려해 일단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 시행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추석할인쿠폰  추석 할인 방법  외식 쿠폰  농축산물할인쿠폰  상생소비지원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