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올해 국내 뮤직비디오 조회수 1위는 BTS 아닌 '이 가수'…팬들 축하 댓글 대폭발

3위 아이유, 2위 BTS, 1위는?... 관련 뉴스에 50대 여성 축하 댓글 수백 개, 네티즌 “1위 할 만하네”

  •  

cnbnews 윤지원⁄ 2021.12.02 17:06:41

임영웅 뮤직비디오가 2일 기준 434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 = 유튜브 웹페이지 캡처)

글로벌 그룹 BTS도 국내 유튜브에서는 임영웅에게 밀린다.

유튜브는 2일 ‘2021년 국내 뮤직비디오 및 동영상 결산’ 자료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국내 유튜브 이용자가 올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 1위는 임영웅의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였다. 트로트계 톱스타이자 선배 가수인 설운도가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올해 3월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2일 오후 3시 30분 기준 4340만 회 이상 조회됐다.

BTS는 2위에 ‘버터’(Butter)와 4위에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두 곡을 차트에 올리며 아메리칸뮤직어워드(AMA) 대상 수상자의 위력을 과시했다.

뮤직비디오 톱10의 나머지 곡은 모두 여성 아티스트들의 몫이었다.

 

유튜브가 2일 공개한 국내 유튜브 인기 순위 차트. (사진 = 유튜브)

 

아이유가 3위에 ‘셀러브리티’(Celebrity), 5위에 ‘라일락’(LILAC) 두 곡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유는 또 본인의 히트곡들을 라이브로 이어 부르는 딩고뮤직 채널의 영상이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하며 국내 유튜브 이용자가 올해에 가장 많이 시청한 인기 동영상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6위는 SM의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넥스트 레벨’(Next Level), 7위는 블랙핑크의 리드 보컬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차지했다.

8위는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 9위는 오마이걸의 ‘던던댄스’(Dun Dun Dance), 10위는 트와이스의 ‘알콜-프리’(Alcohol-Free)가 각각 차지했다.

최고 인기 동영상 순위에서 2위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포텐독에 등장하는 노래 ‘똥 밟았네’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차지했다. 3위는 가수 김종국의 유튜브 채널 영상 중 ‘런닝맨’의 동료 출연자인 배우 송지효가 등장했던 ‘무엇이든 물어보시 지효.. (feat. 마녀식당으로 오세요)’가 올랐다.

 

네이버 포털 뉴스 댓글창에 달린 임영웅 축하 댓글들 일부(위 사진)와 댓글 작성자 분석 그래프. (사진 = 네이버 화면 캡처)

 

한편, 임영웅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1위 소식에 관련 뉴스 댓글 창들은 임영웅 팬들의 축하 메시지로 가득 찼다.

열정적인 임영웅 팬들은 댓글로 “임영웅 1위 등극 축하해요”, “우리들의 별, 더 빛나게 응원합니다”, “자랑스런 내 가수 임영웅 축하합니다” 등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 외 다른 네티즌들은 해당 댓글 창의 분위기에 “임영웅 축하 댓글 수도 1위 찍을 듯”, “이 많은 댓글들 보면 임영웅 1위 이해된다” “기사에 50대 여성 비율이 이렇게 압도적인 것 처음 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머니투데이 기사의 경우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하는 댓글 작성자 성별 및 연령 분석 그래프에 따르면 458개 댓글의 작성자는 여성이 95%로 압도적으로 많으며, 연령대별로는 50대가 49%, 60대 31%, 40대 15% 순으로 나타났다.

관련태그
임영웅 콘서트  임영웅  BTS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아이유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