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삼성증권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오픈... "앞으론 낮에도 애플, 테슬라 주식 풀매수!"

"삼성증권 가상화폐 거래소 됐네?!"...낮에도 가능한 미국 주식거래에 네티즌 열광

  •  

cnbnews 제717호 유재기⁄ 2022.02.07 10:28:01

삼성증권이 7일부터 미국주식 전종목에 대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주간거래를 실시한다. 사진 =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미국 주식 전 종목에 대한 주식 거래 서비스를 7일부터 세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삼성증권 이용자는 한국 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약 8000개의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미국 주식 거래는 정규시장(한국 시간 기준, 오후 11시~익일 오전 6시)이나 프리마켓(오후 6시~11시 30분), 시간 외 거래(오전 6시~7시)에만 가능했다.

수수료는 종전(0.25%)과 동일하고 주건거래에서 매수한 주식을 미국 정규시장에서 매도할 수 있다. 또한 통합증거금 제도를 활용할 수 있어 국가 간의 동시 거래도 가능하다. 즉 국내 주식을 매도한 금액으로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가 가능해진 건 삼성증권이 미국 현지 대체거래소인 '블루오션'측과 독점 제휴를 맺었기 때문이다. 블루오션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금융산업규제국으로부터 오버나이트 세션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승인받은 유일한 기관으로 알려졌다.

관련해 사재훈 삼성증권 채널영업부문장은 "해외 투자 확대에도 각국의 물리적 시차는 투자자들에게 걸림돌이었다"면서 "주간거래 서비스 개시로 국내 투자자가 편리하게 미국 주식을 매매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의 주간거래는 1년 간의 독점 계약이 끝나면 다른 증권사도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투자자들의 반응은 어떨까?.

미국 주식 주간거래라는 희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사진 = 디젤매니아(네이버카페) 화면 캡처

일단 반응은 고무적이다. "일상생활이 붕괴되겠다", "국장 포함 사실 상 24시간 주식 가능" 등 급변한 투자 시장 시스템을 향한 놀라움이 빗발치고 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24시간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 투자에 빗대어 "나스닥 '코인' 종일 거래 가능하겠다", "삼성증권 가상화폐 거래소 됐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국내 주간거래 시대의 서막이 열렸음을 실감하고 있다.
 

관련태그
삼성증권  삼성증권미국주식  삼성증권주간거래  미국주식투자  삼성증권 미국주식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