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고자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
이 공모제는 2020년 처음 시행했으며, 올해로 3회째다. 우수 선정 기술은 파일럿 테스트(Pilot Test)를 통해 사업화 기회를 부여하며, 그와 함께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이와 더불어 기술협약 및 멘토링을 통한 기술력 향상과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은 특별한 자격 조건이 없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분야는 △시공성·품질 향상 기술 △현장 안전관리 향상 기술 △친환경 분야 기술 △스마트 생산·건설 ICT 기술 △가치 창출 아이디어로 건설현장에 적용 가능한 모든 기술이다.
8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www.hdc-dvp.com)에서 접수를 진행한다. 10월의 서류 심사와 11월의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쳐 12월에 우수작을 발표하고, 이와 함께 2000만 원 규모의 기술개발지원금 수여식을 진행한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의 모집 요강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공모제를 통해선 ‘수평 핀 타입 경량 연결구를 이용한 PHC파일 이음공법’, ‘다중격실이중열차단 및 가변형 커튼월’, ‘SR배관 모듈화 적용’, ‘바닥충격음 저감을 위한 셀 구조 패널’ 등의 기술이 구체화 돼 HDC현대산업개발과의 공동특허 출원, 사업화 등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