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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분기 영업손실 347억 원…“3분기 신작 효과 기대”

2분기 매출 6606억 원…해외 매출 5585억 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85%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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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bnews 김금영⁄ 2022.08.11 17:21:17

넷마블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06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215억 원, 영업손실 347억 원, 당기순손실 1205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 =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06억 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215억 원, 영업손실 347억 원, 당기순손실 1205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1조 2921억 원, EBITDA 는 672억 원, 영업손실은 466억 원, 당기순손실은 1723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585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중 85%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9%,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11%, 일본 8%, 기타 5%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Cross Worlds)’ 글로벌과 ‘머지 쿵야 아일랜드’ 등이 2분기말 에 출시돼 2분기 매출 기여가 적었지만 3분기는 2분기 출시 신작들의 매출 온기 반영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 효과 등으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연내에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등 블록체인 기반의 신작 3종을 비롯해 ‘오버프라임(얼리억세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샬롯의 테이블'등 총 6종의 신작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기대 신작들의 출시가 늦어졌고 상반기 출시한 신작들의 성과가 기대치에 못미치면서 두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지난 7월 말 선보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고 다양한 자체 IP 기반 게임들의 개발 공정도 순조로운 상황이라 향후 점진적으로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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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경제  넷마블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모두의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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