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전문경영인 체제로 개편한 제너시스BBQ…정승욱 CEO 선임

전 휠라코리아㈜ COO/부사장 영입…이종 업계 마케팅 전문가 출신 CEO통해 새 시각으로 시장 공략

  •  

cnbnews 김금영⁄ 2022.08.29 14:41:31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정승욱 전 휠라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사진=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정승욱 전 휠라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CEO 영입은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는 불확실하고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함”이라며 “또, 세계 최대 최고 프랜차이즈 그룹, 세계 1등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회사를 완전히 새롭게 혁신해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그룹으로 위상을 보다 확고히 하겠다는 윤홍근 회장의 승부사로서 결심이 담겼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외식/프랜차이즈 경력의 CEO를 찾던 고정스타일을 버리고 코오롱, 휠라코리아 등 전혀 색다른 이업종에서 뛰어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탁월한 현장경영 성과들을 이끌어 낸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정승욱 사장이 제너시스 BBQ를 이끌 적임자라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업계에서 브랜딩 전략가로 불리는 정승욱 사장은, 휠라코리아 리브랜딩 단행 이후 유니크한 방식으로 소통하면서 ‘젊은 휠라’로 거듭나는 데 기여했다.

또, 이탈리아의 뮤지엄을 신세계 강남 백화점으로 옮겨와 글로벌 컬래버 프로젝트를 추진해 9일 동안 국내외의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 2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성과와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정승욱 사장은 코오롱그룹 경영전략본부, ㈜제일기획 글로벌부문을 거쳐, 2012년 휠라코리아㈜에 입사해 최근 휠라의 성공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이끌어내는 데 중추적 역할을 했다. 2019년엔 대한민국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다음달 1일부로 ㈜제너시스BBQ 대표이사의 임기를 시작하는 정승욱 사장은 “향후 기하급수적인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 제고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으며 ESG 경영을 통해 사회에 더욱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제너시스BBQ 그룹은 ㈜제너시스BBQ를 완벽하게 전문 경영인(CEO) 체제로 개편해 정승욱 사장이 완전한 책임 경영을 맡게 함과 동시에 지주사인 ㈜제너시스는 윤경주 부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은 지주사인 ㈜제너시스와 제너시스BBQ의 이사회 의장을 맡아 그동안 지속 역점을 두고 전개해왔던 글로벌 시장개척에 매진과 또 사회공헌, 스포츠지원 등 ESG 경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문화경제  제너시스bbq  BBQ  정승욱  윤홍근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