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세계 최고 드론 사진 만난다! 드론 포토 어워즈(DRONE PHOTO AWARDS 2022) 수상작 공개

드론이 선물한 새로운 시선, 인간의 눈으로는 담을 수 없는 순간과 공간이 있다!

  •  

cnbnews 안용호⁄ 2022.09.16 17:24:26

비행기 여행을 통해 잠시나마 즐겨보는 하늘에서 본 도시 풍경은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선사한다. 최근 드론 사진이 대중화되면서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이 경이로운 풍경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드론 포토 어워즈(DRONE PHOTO AWARDS)는 항공 사진 및 비디오 관련 가장 중요한 세계적인 대회이다. 이탈리아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사진전 시에나 어워즈 (Siena Awards)의 프로젝트로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사진작가들이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 2020년 대회에는 전 세계 104개국의 아마추어 및 전문 사진가들이 약 14000장의 작품을 출품하기도 했다.

올해 수상작 중 Urban 카테고리의 주요 수상작들을 소개한다.

 

‘카르토펠라케른 근교의 옥상’

'Rooftops of Kartoffelraekkerne Neighborhood'. 코펜하겐에서 촬영했다. 사진= 'Siena Awards' (@sienawards),Serhiy Vovk 

세이리 보크의 ‘카르토펠라케른 근교의 옥상’은 덴마크 오에스터브로에 있는 카트펠라케르네 동네를 드론 사진으로 담았다. 이 동네는 1800년대 후반 노동자 계급 가족들을 위해 조성되었다. 최근 이 동네는 코펜하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모래폭풍이 지나간 후’

'After Sand Storm'. 아랍에미라에트에서 촬영했다. 사진='Siena Awards'(@sienawards), Yura Borschev

작가 유라 보르셰프는 모래 폭풍이 지나간 후의 한 농구장을 촬영했다.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촬영된 이 드론 사진은 폭풍이 지나간 후 아직 모래로 살짝 덮여 있는 코트 모양과 컬러를 보여준다. 2021년 작가의 스포츠 코트 컬렉션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평가된다.

‘Sunny and Rainy’

'Sunny and Rainy'. 항조우에서 촬영했다. 사진='Siena Awards'(@sienawards),Donghui Chen

중국 첸 동휘 작가의 ‘Sunny and Rainy’는 남동쪽의 먹구름과 북서쪽의 석양빛이 대조를 이룬 강렬한 인상의 도시 풍경을 담았다. 촬영을 마치고 드론이 막 땅에 착륙했을 때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한편 이번 드론 포토 어워즈의 수상작들은 시상식이 열리는 11월, 이탈리아 시에나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 문화경제,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관련태그
드론  드론 사진  드론 촬영  드론포토어워즈  시에나 어워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