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세계 최고 드론 사진 만난다! 드론 포토 어워즈(DRONE PHOTO AWARDS 2022) 수상작 공개

드론이 선물한 새로운 시선, 인간의 눈으로는 담을 수 없는 순간과 공간이 있다!

  •  

cnbnews 안용호⁄ 2022.09.16 17:24:26

비행기 여행을 통해 잠시나마 즐겨보는 하늘에서 본 도시 풍경은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선사한다. 최근 드론 사진이 대중화되면서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이 경이로운 풍경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드론 포토 어워즈(DRONE PHOTO AWARDS)는 항공 사진 및 비디오 관련 가장 중요한 세계적인 대회이다. 이탈리아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사진전 시에나 어워즈 (Siena Awards)의 프로젝트로 2018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사진작가들이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 2020년 대회에는 전 세계 104개국의 아마추어 및 전문 사진가들이 약 14000장의 작품을 출품하기도 했다.

올해 수상작 중 Urban 카테고리의 주요 수상작들을 소개한다.

 

‘카르토펠라케른 근교의 옥상’

'Rooftops of Kartoffelraekkerne Neighborhood'. 코펜하겐에서 촬영했다. 사진= 'Siena Awards' (@sienawards),Serhiy Vovk 

세이리 보크의 ‘카르토펠라케른 근교의 옥상’은 덴마크 오에스터브로에 있는 카트펠라케르네 동네를 드론 사진으로 담았다. 이 동네는 1800년대 후반 노동자 계급 가족들을 위해 조성되었다. 최근 이 동네는 코펜하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모래폭풍이 지나간 후’

'After Sand Storm'. 아랍에미라에트에서 촬영했다. 사진='Siena Awards'(@sienawards), Yura Borschev

작가 유라 보르셰프는 모래 폭풍이 지나간 후의 한 농구장을 촬영했다.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촬영된 이 드론 사진은 폭풍이 지나간 후 아직 모래로 살짝 덮여 있는 코트 모양과 컬러를 보여준다. 2021년 작가의 스포츠 코트 컬렉션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평가된다.

‘Sunny and Rainy’

'Sunny and Rainy'. 항조우에서 촬영했다. 사진='Siena Awards'(@sienawards),Donghui Chen

중국 첸 동휘 작가의 ‘Sunny and Rainy’는 남동쪽의 먹구름과 북서쪽의 석양빛이 대조를 이룬 강렬한 인상의 도시 풍경을 담았다. 촬영을 마치고 드론이 막 땅에 착륙했을 때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한편 이번 드론 포토 어워즈의 수상작들은 시상식이 열리는 11월, 이탈리아 시에나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드론  드론 사진  드론 촬영  드론포토어워즈  시에나 어워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