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단백질 트렌드’ 확대 발맞춰 신제품 출시하고 신규 CF 내놓고

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 5종 출시…대상웰라이프, 이준호 통해 ‘맛있는 단백질의 힘’ 강조

  •  

cnbnews 김금영⁄ 2023.06.20 17:07:49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유통업계가 ‘단백질 트렌드’ 확대에 맞춰 신제품을 내놓고 신규 CF를 내놓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고단백’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 소스’ 2종이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이달 말까지 ‘테스트 론칭’ 이벤트를 통해 제품 콘셉트 및 맛 품질 관련 설문 등을 진행하고, 소비자 니즈를 보다 면밀하게 파악해 연내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20일부터는 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3분의 1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 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모두 CJ제일제당이 전국 20~50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단백 혁신 제품 아이디어’ 조사를 토대로 기획됐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 강화, 건강 등 목적으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으며, 프로틴 제품에서 ▲일상 식사로 질리지 않는 맛과 품질 ▲조리 간편성 ▲합리적 가격 등을 원하고 있는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외 프로틴 트렌드가 우유, 닭가슴살 등 동물성 단백질만 섭취하기 보다는 고함량의 동물성, 식물성, 수산 단백질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다양한 고단백 신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함께 ‘뉴프로틴’을 필두로 한 마이밀 신규 TV CF를 전격 공개했다.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함께 ‘뉴프로틴’을 필두로 한 마이밀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마이밀은 대상웰라이프가 2019년 론칭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동식물성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 잡힌 섭취에 초점을 맞춘 ‘뉴프로틴’ 제품군, 100% 식물성 단백질 ‘퓨로틴’ 제품군,뉴질랜드 폰테라사의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단백질 ‘프로틴 리저브’ 제품군, 어린이 건강음료 ‘마이키즈’ 제품군을 갖고 있다.

이번 광고는 단지 건강을 위해 숙제처럼 무미건조하게 단백질을 섭취해 온 소비자를 위해 마이밀이 강력한 ‘맛대응’에 나선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준호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함께 ‘맛있는 단백질의 힘’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광고에서는 단백질 특유의 쓰고 텁텁한 맛에 지쳐 섭취를 포기하려던 인물들이 ‘뉴프로틴’을 마시고 생기를 되찾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이밀을 통한 단백질 섭취가 일상의 즐거움과 힘이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새롭게 공개된 마이밀 CF는 TV뿐 아니라 유튜브와 SNS 채널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마시는 뉴프로틴’은 동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무기질 등을 충전할 수 있는 단백질 음료다. ▲오리지널 ▲바나나 ▲딥초코 ▲오트맛 ▲요구르트맛 ▲산양유 등 다양한 맛과 성분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이준호와 함께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JTBC 드라마 ‘킹더랜드’의 주연을 맡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준호를 통해 ▲뉴프로틴 ▲퓨로틴 ▲프로틴 리저브 ▲마이키즈 등 각 라인업의 차별점을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준호의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매력을 통해 단백질은 ‘맛없다’는 편견을 깬 마이밀만의 차별화된 맛을 강조하고자 했다”며 “마이밀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이준호와 함께 ‘맛있는 단백질의 힘'이란 메시지를 다방면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CJ제일제당  프로틴 시리즈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이준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