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서울 강남구 '2023 취업박람회' 개최

코스피 상장기업인 LG전자, 포스코인터내셔널, 케이티아이에스, 오픈놀, 아고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KB라이프파트너스 등 총 17개 기업 참여

  •  

cnbnews 이윤수⁄ 2023.10.11 15:19:52

2023 강남구 취업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서울 강남구청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10월 13일 강남 취·창업허브센터(역삼로 160)에서 ‘2023 강남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코스피 상장기업인 LG전자, 포스코인터내셔널, 케이티아이에스를 비롯해 오픈놀, 아고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KB라이프파트너스 등 총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채용 인원은 226명으로 청년, 여성, 중년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기업들은 채용 설명회를 비롯해 채용·면접 상담을 진행한다. 구직 희망자는 ‘강남 잡페어 홈페이지'에서 기업별 자세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장 면접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취·창업 특강도 진행한다.

오후 2~3시 진행되는 창업특강은 팁스타운 안영일 센터장이 나와 ‘백지 위에 그리는 꿈’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팁스타운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기관으로 현재 카이스트 등 111개 운영사가 입주해있다. 안영일 센터장은 그동안 경험한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창업특강 이후 오후 3~4시 ‘신입을 위한 세대공감 취업전략’, 오후 4~5시 ‘합격을 부르는 퍼스널 컬러 이미지메이킹’ 등의 취업특강도 진행한다. 아울러 다양한 부대행사로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헤어&메이크업, 1:1 취업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기업에게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구인 수요가 높은 미래산업 분야 일자리 교육과 상담 등을 확대해 구민들의 취·창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

관련태그
서울 강남구  구청장 조성명  취·창업허브센터  취업박람회 개최  LG전자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