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한성자동차,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행사 성료

‘AMG 플레이그라운드’ 클럽 멤버 초청 서킷 드라이빙 체험 제공

  •  

cnbnews 김예은⁄ 2023.10.31 10:00:09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서킷 레이싱 진행 모습. 사진=한성자동차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가 지난 10월 26~27일까지 이틀 간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 ‘AMG 플레이그라운드(AMG Playground)’ 클럽 멤버 초청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AMG 플레이그라운드’는 한성자동차에서 지난 2020년 6월 론칭한 메르세데스-AMG 오너 전용 커뮤니티 클럽으로, 고성능차에 대한 경험과 레이싱 스피릿 체험 등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한 한성자동차 AMG 플레이그라운드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은 지난 2020년부터 고성능 자동차에 관심이 높은 AMG 플레이그라운드 클럽 멤버들을 대상으로 프로 카레이서가 아닌 일반인(아마추어)의 자격으로 FIA(국제자동차연맹) 공인 서킷에서 나이트 풀코스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업체에 따르면 ‘나이트 서킷 드라이빙’ 프로그램은 한성자동차가 국내 수입차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서킷 행사는 레이싱팀 ‘한국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 소속의 노동기 선수가 AMG 드라이빙 팀으로 참여해, 현역 카레이서로서 드라이빙 스킬 교육을 진행했다.

 

서킷 행사의 피트 게러지(Pit Garage)는 현재 독일 F1(포뮬러 원)팀 중 하나로 활약 중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팀의 피트를 모티브로 꾸며져, 실제 레이싱 경기에 출전하는 카레이서가 된 것 같은 생동감을 선사해 호응을 얻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AMG플레이그라운드 클럽을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AMG 멤버들 간의 교류가 활발해지고 팬덤이 형성되고 있다”며, “한성자동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AMG의 다이내믹한 레이싱 프로그램과 함께 보다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AMG 플레이그라운드는 2021년부터 매년 1월 새로운 멤버로 재편되고 있으며, 2024년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는 2021년~2023년 기간 내 한성자동차에서 메르세데스-AMG를 구입하면 자동으로 클럽 멤버가 된다. 그 중 메르세데스-AMG 두 대 이상 또는 메르세데스-AMG GT 라인업을 구입했을 경우 상위 등급 마니아(MANIA) 멤버로 활동 가능하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한성자동차  AMG  메르세데스 벤츠  모터스포츠  F1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