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봄 맞아 불티나게 팔리는 화장품… 백화점 ‘뷰티 행사’ 대전

롯데百 ‘맥’ 대형 팝업스토어 열어… 신세계百 봄 맞이 ‘스프링 뷰티 페어’ 진행

  •  

cnbnews 김금영⁄ 2024.03.06 10:40:05

CJ올리브영은 이달 1~7일 K뷰티 쇼핑 행사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사진=CJ올리브영

봄을 맞아 다양한 뷰티 행사가 전개되고 있다.

3월은 봄꽃 축제, 나들이 및 화이트 데이 선물 시즌으로 뷰티 상품군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은 시즌이다. 실제로 CJ올리브영이 이달 1~7일 진행하는 K뷰티 쇼핑 행사 ‘올영세일’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선착순 특가’ 상품은 1분(온라인몰 기준) 이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고, 서울 용산구의 한 올리브영 매장 앞에는 개점 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오픈런’이 벌어졌다. 해당 매장의 선착순 특가 상품은 20분 만에 품절됐다.

또한 지난해 3월 롯데백화점 뷰티 상품군(색조‧향수)은 평균 35% 신장했으며, 지난 3개년(2021~2023)간 3월 매출도 30%의 신장세를 유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에 맞춰 다양한 뷰티 행사가 백화점 업계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맥(MAC)’ 대형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맥(MAC)’ 대형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맥’의 글로벌 런칭 40주년을 기념해 기존 매트 립스틱을 리뉴얼 출시하는 대형 팝업 행사다. 새롭게 리뉴얼한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단독 선런칭과 체험 서비스, 그리고 1:1 메이크업 컨설팅 및 단독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4일 공식 출시에 앞서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맥시멀 실키 매트 립스틱 6종의 색상(칠리‧포에버 큐리어스‧러시안 레드‧캔디 얌얌‧노 코랄-레이션‧벨벳 테디)은 월드몰 팝업매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팝업에서는 체험 서비스와 맞춤 컨설팅, 게임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우선 매장에 들어서면 터치형 키오스크를 통해 5가지 색상 유형 중 나에게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받는 것으로 시작한다. 추천받은 제품은 셀프 테스트 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맥’ 프로 아티스트에게 1:1 메이크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메이크업 바’를 운영하며 다양한 메이크업 팁을 시연해주는 ‘라이브 메이크업 쇼’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화장법을 전수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에어볼 잡기’ 게임 이벤트와 미션 카드 이벤트를 진행해 핸드 크림 및 클렌징 오일(2ml)을 증정한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 앤 액세서리 부문장은 “봄을 맞아 다양한 축제 및 외부 나들이에 대한 고객들의 이른 기대감에 맞춰 이번 맥 메가 팝업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아름다움을 위한 새롭고 차별화 된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스프링 뷰티 페어’를 연다. 사진은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스프링 뷰티 페어’를 열고 봄철 화장품 수요 선점에 나선다. 발렌타인 데이와 설 명절 등 선물 수요가 늘며 지난달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올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뷰티 페어를 열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올 초 리뉴얼한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서는 10일까지 인기 화장품 샘플 교환권과 할인 쿠폰, 브랜드별 추가 사은품 이벤트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대규모 화장품 샘플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랑콤과 구찌 등 30개 브랜드에서 봄 시즌 사용하기 좋은 향수와 스킨케어 샘플 3만여 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신세계 앱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샘플을 선택해 교환권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랑콤 제니피끄 세럼(7ml), 조르지오아르마니 디자이너 글로우 파운데이션(5ml), 구찌 뷰티 향수(1.5ml) 등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올 초 대대적으로 새 단장한 신세계 앱에서는 샘플 쿠폰뿐 아니라 고객 참여 이벤트와 브랜드별 추가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앱 내에서 다른 고객들과 취미나 좋아하는 브랜드, 상품 후기 등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탭에서는 매일 애용하는 화장품을 공유하는 ‘와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bag?)’ 이벤트가 열린다.

앱 하단 메뉴에서 우측 ‘플레이(PLAY)’ 버튼을 눌러 ‘커뮤니티’로 접속, 브랜드별 커뮤니티에 즐겨 쓰는 제품의 추천 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다른 고객이 작성한 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으며, 10일까지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고객 5명에게 1만 신백리워드를 증정한다. 선호하는 브랜드의 쇼핑 뉴스와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 ‘브랜드 전문관’에서는 30여 개 브랜드가 각기 준비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인진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최근 새 단장한 신세계 앱에 다채로운 혜택을 담아 뷰티 페어를 연다”며 “봄 시즌 새 화장품을 마련하려는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CJ올리브영  올영세일  화장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