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CJ올리브네트웍스·우리은행, 금융과 IT 융합한 멤버십 제휴 업무협약

3000만 명 회원 보유한 CJ ONE과 우리은행 금융 데이터 연계

  •  

cnbnews 김금영⁄ 2024.03.26 15:47:21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우리은행과 함께 금융과 IT를 융합한 멤버십 제휴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조병규 우리은행장.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우리은행과 함께 금융과 IT를 융합한 멤버십 제휴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조병규 우리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3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과 우리은행의 금융 데이터를 연계하여 비즈니스 시너지 기회를 발굴하고 서비스 고도화에도 나선다.

양사는 ▲금융과 IT 융합 위한 상품·서비스 개발 ▲양사 채널 및 자원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데이터 연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시너지 강화 ▲금융 플랫폼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CJ ONE 멤버십 서비스에 우리은행의 데이터를 연계하여, 금융과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 목표이다.

양사는 플랫폼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휴 금융 상품 개발, CJ ONE 간편 결제 서비스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조, 유통, 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서 경험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역량으로 향후 우리은행의 안정적인 금융 플랫폼 운영과 기술 제휴에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양사가 IT와 금융 분야에서 축척된 노하우를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 극대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CJ ONE은 금융 서비스 분야를 강화하여 멤버십 비즈니스에서 더 나아가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양사의 금융과 멤버십(생활·문화 종합서비스)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CJ올리브네트웍스  유인상  우리은행  조병규  CJ ONE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