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본격 폭우 시작? 장마 조짐에 ‘레인부츠’ 등 관련 용품 매출↑…기획전도 풍성

롯데온·CJ온스타일·할리스·스타벅스·SPC 비알코리아 던킨 등

  •  

cnbnews 김금영⁄ 2024.06.24 10:23:26

23일 오전 제주국제공항에 장맛비가 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본격 시작되는 장마 조짐 날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6~7월 장마기간의 강수일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2021년 21일에서 지난해엔 31.7일간 장마가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강수량도 3년간 가파르게 늘어나며 올해 강수량은 723.1mm로 지난해보다 60mm 이상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 긴 장마가 예상됨에 따라 5월부터 일찍이 관련 용품의 매출도 늘었다. 롯데온 5~6월(5/1~6/18) 장화 매출은 ‘헌터’ 등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우비, 우산 및 양산, 제습기 등 관련 상품 매출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달 1~14일 레인부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4%, 폭염을 대비한 음식물 처리기 매출은 2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달 10일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프로그램 ‘올인라이브’에서 선보인 레인부츠 대표 브랜드 ‘헌터’ 방송의 경우 30만 회가 넘는 페이지뷰(PV)를 기록하며 준비 수량이 모두 완판됐다. 제습기 대표 브랜드 ‘위닉스’도 지난 12일 방송한 전자제품 전문 프로그램 ‘전자전능’에서 목표 매출 대비 153% 이상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롯데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시즌 헌터 - 슬기로운 장마생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온

이에 장마 기간을 대비한 기획전들이 다양하게 마련되고 있다. 롯데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시즌 헌터 - 슬기로운 장마생활’ 행사를 진행한다. ‘시즌 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달엔 다가오는 긴 장마기간을 맞아 수요가 높은 패션. 가전, 리빙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다가오는 역대급 장마에 대비할 수 있도록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 및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한다. 장마생활 필수 패션 상품으로 ‘레인부츠&샌들’, ‘레인코트&가방’을 제안하고, 장마기간 실내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식품, 가전, 침구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각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장마 기간 인기 패션 상품으로 ‘헌터 오리지널 돌 웰링턴 레인부츠’, ‘헌터 오리지널 플레이 숏 첼시 레인부츠’를 선보이며, 장마와 여름 휴가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크록스, 핏플랍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장마철 비바람을 막아줄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남성 경량 패커블 바람막이’, ‘파라체이스 프리미엄 수제 대나무 그립 클래식 장우산’도 선보인다.

또한, 장마기간 쾌적한 실내생활을 도와줄 상품으로 ‘위닉스 뽀송 12리터 제습기’, ‘보아르 모아 스마트 공기청정제습기(14L 대용량)’, ‘양키캔들’, ‘다우니 섬유유연제’ 등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여름 침구, 홈웨어, 실내 완구 등 집에서 즐기는 장마 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헌터’ 레인부츠 및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 제품 이미지.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레인부츠와 제습기, 음식물 처리기 등의 모바일 라방 편성을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겼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제습기 방송 1회만 진행한 반면 올해는 제습기는 물론 레인부츠, 음식물 처리기까지 관련 상품의 방송만 총 13회로 대거 확대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엘르(ELLE)’와 함께 낭만의 도시 ‘파리’를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한정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할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엘르(ELLE)’와 함께 낭만의 도시 ‘파리’를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한정 에디션을 선보였다. 프랑스를 상징하는 에펠탑, 하트, 별 등의 그래픽과 블루, 화이트, 레드의 컬러를 다양한 메뉴와 MD에 담아냈다.

그 중에서도 60cm 길이에 260g의 초경량으로 여름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봉주르 파리 우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흐린 날씨에도 눈에 띄도록 하얀 배경에 레드, 블루 컬러 포인트를 더한 화사한 컬러감이 특징이다. 지난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5900원 프로모션을 비롯해,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는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헌터(HUNTER)와 손잡고 ‘라이트 업 유어 썸머(LIGHT UP YOUR SUMMER)’를 주제로 증정품 7종을 소개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헌터(HUNTER)와 손잡고 ‘2024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2종의 우산을 선보였다. 아이보리 띠 포인트에 스타벅스와 헌터 로고를 더해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랙과 그레이 컬러로 구성된 ‘라이트 장우산’은 카본 소재를 사용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보다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라이트 폴딩 우산’은 스타벅스 시그니처 그린의 단일 컬러이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용이해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에 좋다.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MD 3종을 선보였다. 시원한 여름휴가를 즐기는 ‘피너츠’ 캐릭터들의 모습을 굿즈에 담았다. 파라솔 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스누피의 모습을 그린 ‘스누피 투명 우산’은 튼튼한 8K 살대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투명 POE 소재로 제작돼 시야를 가리지 않아 보다 안전하게 빗속을 거닐 수 있다. 제조 커피 혹은 음료 구매 시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투명 우산’ 2종을 공개했다. 사진=SPC 비알코리아 던킨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투명 우산’ 2종을 공개했다. ‘불안’이를 테마로 한 주황색 컬러와 대표 캐릭터들이 모두 새겨진 보라색 컬러로 구성됐다. 손잡이까지 동일하게 디테일 컬러를 더했으며, 반투명한 컬러감으로 톡톡 튀는 느낌을 선사한다.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5900원에 마련할 수 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 시작일 평년값은 제주지방 6월 19일, 남부지방 6월 23일, 중부지방 6월 25일이다. 종료일은 각 7월 20일, 7월 24일, 7월 26일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날씨  장마  스타벅스  레인부츠  인사이드 아웃2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