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여름방학·바캉스 시즌' 맞은 대형마트, 먹거리·장난감·물놀이 용품 등 '대규모 할인 행사'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등

  •  

cnbnews 김금영⁄ 2024.07.24 09:12:18

홈플러스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를 연다. 사진=홈플러스

대형마트 업계가 본격 여름방학, 바캉스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들어가 눈길을 끈다.

홈플러스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삼겹살, 복숭아, 통닭 등 여름 신선 먹거리부터 물놀이 용품 등 바캉스 필수품, 여름 이불 등 생필품까지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 전 채널이 총출동하는 대규모 그룹 통합 세일을 진행해 여름 휴가 물가를 낮추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앞서 신규 고객 25만 명이 늘고, 연일 완판 행진을 기록했던 창립 27주년 ‘홈플런’의 여름 버전이기도 하다. 실제로 지난 3월 1~24일 진행한 홈플런 행사는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비 20%, 온라인 즉시배송 매출은 전년비 75% 신장하는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회사는 여름 휴가철 먹거리를 엄선한 ‘홈플런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 주말인 25~28일에는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을, 한 주간에는 햇사레&하늘작 복숭아, 당당 옛날통닭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또, 대란, 진라면 소컵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농협안심한우 전품목, 냉동 스페인산 냉삼겹, 단단 파프리카, 완숙 토마토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신선식품은 반값으로 준비했다.

장바구니 필수 먹거리와 여름철 대표 가공식품류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유기농 두부/콩나물 전품목 ▲고추장, 된장, 쌈장, 카레, 짜장 등 소스류 ▲파스타면/소스 ▲유부초밥 ▲김치 ▲햄/소시지 ▲냉면 ▲하겐다즈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해 1+1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피서지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용품과 캠핑용품은 최대 50%, 여름 패션 상품과 이불 등 리빙 용품은 최대 7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주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7대 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와인 전 품목은 2만 원, 위스키 전품목은 1만 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창립 27주년을 맞아 광고 모델로 합류한 배우 김수현도 힘을 보탠다. 이번 광고 영상은 ‘뛰어야 가볍게 산다’는 콘셉트로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홈플러스로 달려가는 김수현과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낸다. 또한 가격 혜택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올여름에도 홈플러스에서 가벼운 가격을 체감할 수 있음을 알린다. TV 광고는 23일부터 온에어 중이다.

이마트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국내산 돼지고기 6종, 샤인머스캣·초록사과를 비롯한 각종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사진은 삼겹살 이미지컷.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국내산 돼지고기 6종, 샤인머스캣·초록사과를 비롯한 각종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홈캉스’ 특가 행진을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펼친다.

 

이번 한돈 행사의 테마는 ‘홈캉스’다. 이마트 우대윤 돈육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특히 장마에 지친 고객이 집에서도 삼겹살을 외식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개발, ‘골라먹는 즐거움’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행사 물량 역시 평시 대비 3.5배 수준인 190톤을 준비했다. 이에 신상품으로 ‘한입삼겹살’과 ‘갈빗대 삼겹살’을 출시했다.


먼저, 이달 26~28일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국산 돈 삼겹살 100g 당 정상가 대비 43% 할인,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1% 가격에 판매한다. 칼집·생대패·슬림·한입·갈빗대 등 특이 삼겹살과 오겹살 등도 선보인다. 이달 26~28일엔 한우 등심·양지·국거리·불고기(냉장, 국내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한다. 스모키 훈제오리도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해준다.

국내산 샤인머스캣, 초록사과 등 여름 시즌 과일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마트 샤인머스캣은 바이어가 직접 산지를 돌며 매입한 이마트의 시그니처 품목 중 하나다. 산지 선정에 지대의 높이, 바람의 세기, 일조량, 온도의 변화까지 각종 요소를 살피는 등 당도 집중 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본격적으로 판매하는 여름 초록사과도 일반 사과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봄철 냉해와 기생충·전염병도 거의 없어 이마트는 초록사과의 품질과 물량을 동시에 잡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다음달 1일까지 구운가염 캐슈넛, 삼립 미니꿀호떡 요요, 동서 오션스프레이 크랜베리/루비레드 자몽주스를 1+1에 판매하는 등 각종 가공식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인다.

20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서 진행한 플레이데이 현장 이벤트에서 토이저러스의 캐릭터 ‘제프리’가 고객들과 인사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여름 방학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 및 팝업 스토어를 전개한다. 먼저, 토이저러스 데이(7월 20일)를 기념해 전 세계 토이저러스가 7월부터 8월까지 동시에 진행하는 글로벌 이벤트 ‘플레이 데이(PLAY DAY)’에 동참,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4주간 ‘토이저러스 플레이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에 행사 기간 동안 1000여 종의 인기 완구 상품 할인 행사와 이벤트, 팝업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1차 행사에서는 ‘내가 갖고 싶은 완구’,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 완구’, ‘가족과 같이 즐기는 완구’ 총 3가지 테마로 상품들을 선보인다. 내가 갖고 싶은 완구 테마의 대표 상품으로 핑크퐁,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행사 상품을 최대 40%, 레고는 최대 50%, 주라기월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아빠도 갖고 싶은 키덜트 테마의 경우 ‘PS5 디스크 슬림 본체’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행사 카드 결제 시 6만 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야외 완구로는 승용 완구 ‘스쿳앤라이드’ 카드 할인 행사와 함께 ‘모두의 마블’, ‘할리갈리’ 등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보드게임 전 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후 다음달 1~14일 2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휴가철에 수요가 높은 물놀이 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스노쿨링 마스크와 물총, 구명조끼 등 바캉스 필수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판매하며,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디즈니 튜브 단독 상품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서 이달 25~31일 애니메이션 ‘레인보우 버블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방문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레인보우 버블젬의 인기 캐릭터들과 직접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이번 팝업을 위해 레인보우 버블젬의 제작사인 ‘캠프파이어’와 협업해 상품, 공간, 이벤트 콘텐츠 전반을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주요 토이저러스 점포 중심으로 팝업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달 18~31일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에서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1등 PS5 슬림 디지털 버전(1명), 2등 스위치 라이트 블루(2명), 3등에게는 롯데모바일 5만원 상품권(1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다음달 8일 발표할 예정이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장마  바캉스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