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용호⁄ 2024.12.04 20:48:27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와 함께 「2024년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을 개최하고, 10곳의 단체·기관을 새롭게 인증했다.
올해 인증식은 배우 배해선과 송일국의 사회로, 12월 4일(수)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또한 문화예술후원 기업·단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하여 문화예술후원 성과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한했다.
올해 새롭게 인증을 받은 단체·기관은 ▴(주)DGB금융지주,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오씨아이홀딩스(주), ▴(주)이노션, ▴(주)이발레샵, ▴(주)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케이워터운영관리(주), ▴한신공영(주), ▴(재)충북문화재단, ▴(사)부산메세나협회 등 총 10곳이다. 이들 단체·기관은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기부활동, 문화예술 행사 개최, 기부자와 예술단체의 매개를 통해 신규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
또한, 문화예술후원을 통해 기업과 예술계의 상생에 기여해 온 기관에는 표창이 수여됐다. 올해는 스타벅스 매장 공간을 활용해 청년 예술인에게 공연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에스씨케이컴퍼니’와 ‘소설가의방’ 후원을 통해 꾸준히 문학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프린스호텔’이 문체부 장관표창을, 그리고 문화예술분야 후원 전문가로 꾸준히 창의와 열정을 보여준 (재)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황보초롱 팀장, (사)경남메세나협회 손수나 과장, 벽산엔지니어링(주) 전민수 팀장이 예술위 위원장표창을 수상했다.
예술위 정병국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은 문화예술 강국이다. 외국에 나가면 선망의 눈길로 바라본다. 이게 바로 문화 예술의 힘이고 경제적 가치다 매우 크다”며 “올해 평가지수를 새롭게 개발했고 내년에는 후원기업 브래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