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구⁄ 2025.01.10 09:43:07
코웨이가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노블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크게 업그레이드한 30평형급 ‘노블 공기청정기2(100㎡)’를 선보인다.
10일 코웨이는 이번 신제품을 두고 “작아진 크기에 강력한 청정 성능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재탄생했다”고 알렸다.
우선, 사이즈가 기존 제품 대비 약 35% 작아졌다. 넓은 공간을 관리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임에도 작아진 사이즈로 활용성을 높여, 다양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토록 했다.
또 한 단계 진화한 ‘상하 4D 입체 청정시스템’을 탑재해 청정 성능이 더 빠르고 강력해졌다. 이 기술은 제품 내부에 상하로 적용된 두 개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4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중앙에서 집중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상하로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청정 관리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한 펫 기능까지 강화했다. 펫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고, 전용 필터인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의 원인인 황화수소를 99.9% 탈취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여러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공간 환경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과 사용자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하는 세 가지 스페셜 모드로 맞춤 공간 케어를 지원한다.
특히, 코웨이 제품을 제어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관리하는 ‘아이오케어(IoCar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오케어 플러스(IoCare+)’를 적용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필요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실내외 공기질 상태나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색상은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다섯 가지로 출시된다. 관리 서비스는 방문(4개월·6개월 주기)과 자가 중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 문의나 구매는 전국 코웨이 매장과 코웨이닷컴, 실시간 코디 매칭 서비스를 통해 하면 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세련된 디자인, 사이즈, 청정 성능, 관리 편의성, 스마트 기능까지 대용량 공기청정기의 소비자 요구 조건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최적의 맞춤 청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다양한 평형대의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