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금영⁄ 2025.02.24 14:08:25
쿠팡이 ‘프리미엄 프레시’를 새롭게 론칭하며 프리미엄 신선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쿠팡은 과일·수산·채소·정육 등 다양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로켓프레시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인 프리미엄 프레시는 과일·수산·채소·정육·계란·유제품 등 12개 카테고리 500여 개 상품을 제공하며,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과일·수산·채소의 경우 품질·크기·원산지 등 쿠팡이 정한 프리미엄 품질 기준을 충족한 상품에 프리미엄 프레시 라벨을 부착해 판매한다. 한 예로 프리미엄 프레시 사과를 선보이기 위해 쿠팡 신선식품 브랜드매니저(BM)와 퀄리티매니저(QM)은 산지를 20차례 방문한 뒤 30년 이상 사과를 재배해 온 영주 소백산 자락의 우수 농가에서 사과를 발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육 부문에서는 설로인, 본앤브레드, 우미학, 우미우 등 최고급 하이엔드 1++등급(투뿔) 한우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며, 계란은 자유방목 1번란 브랜드를 제공한다. 우유는 제주 성이시돌목장, 범산목장, 영준목장 등 전용 목장을 보유한 유기농 브랜드를 확대했다. 이 밖에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한 음료, 유명 브랜드의 다양한 베이커리 및 수입 치즈 상품, 유기농 곡물 등 상품 구색을 갖췄다.
프리미엄 프레시 제품은 5단계의 품질 검사를 거쳐 고객에게 전달된다. 먼저, 상품화 과정에서 중량을 점검하고 상처 유무를 확인한다. 이후 3차 선별을 거쳐 쿠팡 물류센터로 이동하며, 입고 과정에서 한 번 더 품질을 검수한다. 마지막으로 출고 전 최종 검사를 거쳐 엄선된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한다. 프리미엄 프레시를 비롯한 로켓프레시 서비스는 와우회원에게 제공된다.
쿠팡 관계자는 “프리미엄 프레시는 단순한 신선식품이 아니라,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엄격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로켓프레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신선식품 시장에서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