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글로벌 페이먼트 사업자 라인페이(LINE Pay)와 손잡고 현대카드 앱을 통한 대만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대만은 편의점, 대형마트, 음식점 등에서 QR 결제가 보편화되어 있어 현대카드 회원들은 현대카드 앱을 통해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대만 현지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한 후 앱카드 탭을 누르면 ‘대만에서 라인페이로 결제’ 메뉴가 나타난다. 이때 화면에 노출되는 QR 또는 바코드를 제시하거나 스캔하면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회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라인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지도를 함께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현대카드 앱 내 ‘현대카드 앱 똑똑하게 쓰는 법’에서 ‘현대카드 X LINE Pay 이용 Tip’을 선택 시 결제 방법뿐만 아니라 대만의 주요 관광지 및 핫플레이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프리미엄, PLCC, American Express® 등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된 해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2년 연속 해외 결제액 업계 1위를 달성했다”며 “대만 간편결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인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카드 회원들의 해외 결제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