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서울편(3탄)’ 상품을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벚꽃 개화 시기였던 3~4월 동안 티맵 벚꽃 명소 경로안내 데이터를 통해 서울 내 인기 있는 벚꽃 명소로 1위 ‘국립서울현충원’, 2위 ‘서울숲’이 선정된 것을 확인하고, 인근 맛집인 ‘이수가 본점’과 ‘카린지&린가네 스낵바’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기존 ‘강릉편(1탄)’과 ‘충청도 단양·청양편(2탄)’ 상품은 티맵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지역의 맛집 상품을 개발했다면, 이번 서울편은 봄맞이 서울 내 인기 벚꽃 명소의 인근 유명 집 메뉴를 상품화했다.
이수가 본점과 카린지&린가네 스낵바와 협업한 마늘닭볶음탕, 명란마요카츠샌드위치, 김치카츠나베정식 등 3종이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해 7월 티맵모빌리티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 연계 컬래버 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로컬100에 참여하는 등 지역 문화 및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벚꽃 시즌을 앞두고 서울 벚꽃 명소와 인근의 맛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해당 컬래버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고 지역 활성화를 도울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이마트24가 되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