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 그리고 두 제품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를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1일 경동나비엔은 “이달 전기·가스레인지, 레인지후드, 전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포함한 ‘나비엔매직’을 출범시킨 데 이어 이번에 구독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주방기기 사업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재작년 10월 환기청정기 제품을 대상으로 일시불 구매 부담을 낮추고 필터 교체 등 주기적 관리를 위해 렌탈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어 이번 나비엔매직 출범을 계기로 관리대상 제품을 확대하고, 고객 상황에 맞게 사용 기간과 서비스 품목의 선택 폭을 다양화한 구독 서비스로 전환을 결정했다.
3D 에어후드 구독을 희망하는 고객은 3년부터 6년 사이의 구독 기간과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의 케어 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 케어 서비스에는 후드 표면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스팀 케어 클리닝, 송풍기와 필터 관리, 소모품 클리닝과 교체, 피톤치드 탈취 등이 포함된다.
환기청정기도 기존 렌탈케어를 구독 서비스로 새롭게 개편했다. 구독 기간(3~6년)과 케어 주기(6~12개월)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구독 기간에는 무상으로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3D 에어후드·환기청정기·에어모니터·룸콘을 결합한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 구독도 선보인다. 결합 할인이 적용돼 3D 에어후드와 환기청정기를 각각 구독할 때보다 더욱 합리적이다.
경동나비엔은 구독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1일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3D 에어후드 구독을 신청하면 12개월분의 구독료를 50% 할인해준다. 기존 환기청정기를 구매한 고객이 3D 에어후드 구독을 신청하면 12개월 구독료 50% 할인 혜택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환기청정기 매직플러스 신규 구독 고객에겐 월 3000원의 결합 할인 혜택과 12개월분의 구독료 50% 할인 혜택을 중복 제공한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