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한맥’이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왓챠와 함께 ‘수요한맥회’ 캠페인 일환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맥 캔 제품을 구매하면, 한맥이 엄선한 영화를 왓챠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스마트폰으로 제품 패키지의 정보무늬(QR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랜덤 쿠폰 받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 코드가 발급된다. 왓챠에 로그인한 후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보관함에 자동으로 영화가 추가된다.
이달 한 달간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큐레이션 영화는 스릴러 장르의 ‘서브스턴스’다. 독창적인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데미 무어), ‘아카데미’ 분장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맥은 또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원격 동시 감상 이벤트 ‘한맥왓챠파티’도 개최한다. 매달 새로운 게스트가 온라인 채팅과 음성 코멘터리(해설)를 통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영화에 대한 감상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첫 회는 16일 오후 8시 30분에 진행한다. 이는 한맥 캔의 QR코드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된다. 쿠폰 발급·등록은 매주 수요일에 가능하고, 등록 후 일주일간 해당 작품을 시청할 수 있다. 쿠폰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발급된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 주의 중반인 수요일, 한맥 한 잔으로 어디서든 몰입의 순간을 즐기도록 왓챠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부드러운 한맥을 음미하며 첫 번째 영화 ‘서브스턴스’를 한층 몰입감 있게 감상하고, 한맥왓챠파티에선 영화인과 감상을 나누는 특별한 경험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요한맥회’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한맥 한 잔과 함께 영화 감상의 여유를 선사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매주 수요일, 영화·OTT 플랫폼과 협업해 한맥이 엄선한 영화를 선보이고, 맥주와 함께하는 감각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안한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