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가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드링크(Drink)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딜라이트(Delight) 2종을 포함한 새로운 그릭요거트 신제품들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는 별도의 스푼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제품으로,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총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낮춘 ‘플레인’ 및 ‘바나나’ 중 선택할 수 있다. 용량은 710mL와 190mL(Drink 플레인, 바나나)가 있다.
또 다른 신제품인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elight’는 떠먹는 제형으로, 플레인과 바나나 2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고단백 및 락토프리에 저지방이 특징이다. 한 제품 당 80g 용량으로, 단백질 5g을 섭취할 수 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엔 프로바이오틱스인 ‘LGG유산균’이 함유됐다.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무가당 그릭요거트’부터 파우치 타입의 ‘그릭요거트 투고(to go)’, 마시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Drink’, 디저트처럼 즐기기 좋은 ‘그릭요거트 Delight’까지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 상하목장의 유기농 그릭요거트 라인업도 있다. 개별 발효 방식으로 ‘오가닉 그릭 요거트(ORGANIC GREEK YOGURT, 무가당 플레인, 플레인)’와 파우치 타입의 제품(사과&케일, 블루베리&케일)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들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판매채널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
더불어 매일유업은 이번 그릭요거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할인행사 및 증정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과 더불어 상하목장 유기농 그릭요거트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구매 시 파우치 형태인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투고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제품 구매자 중 100명을 선정해 요거트 유청분리기 등 경품들을 증정하며, 포토리뷰 작성자 전원 N포인트 증정 등 구매자 대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