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쿠팡, 고령군 농가 500곳 손잡고 딸기 수박 등 신규 매입 나선다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

  •  

cnbnews 김금영⁄ 2025.04.17 09:47:23

쿠팡이 경상북도 고령군과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신규 매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정희용 의원, 이남철 고령군수,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이철호 고령군의회 의장. 사진=쿠팡

쿠팡이 경상북도 고령군과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신규 매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쿠팡은 고령군의 500여 개 농가와 협력해 딸기, 수박, 멜론 등 대표 농산물을 신규 매입하고, 로켓프레시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이날 쿠팡 서울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정희용 국회의원, 이남철 고령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령군의 우수 농·특산물 발굴과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함께했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령군의 우수한 농산물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쉽고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민관이 협력해 지속가능한 농어촌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쿠팡과의 협력을 통해 고령군 농가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쿠팡과 긴밀히 협력해 더욱 다양한 고령군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은 “쿠팡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으며, 고령군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객 만족을 동시에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은 현재까지 ▲충남 금산군 ▲경남 남해군 ▲경북 성주군 등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8월, 해당 지역에서 쿠팡이 매입한 지역 과일 특산물 규모는 2021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쿠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전국 각지의 우수한 농산물을 고객에게 선보이며, 지역 경제와의 동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쿠팡  로켓프레시  고령군  농가  상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