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이마트24, 여경래·최현석과 공동개발한 ‘셰프의킥’ 라인업 선보여

간편식 6종 출시…“신규 라인업 지속 출시 예정”

  •  

cnbnews 김금영⁄ 2025.04.22 10:09:45

이마트24가 ‘셰프의킥’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셰프의킥’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셰프의킥은 여경래, 최현석 셰프가 상품 개발에 참여한 이마트24의 새로운 자체브랜드(PL)로,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유명 셰프들의 ‘킥(비법)’이 상품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깐풍기&깐풍만두 ▲깐풍치킨버거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 ▲경장육사김밥과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단호박크림뇨끼 ▲트러플머쉬룸버거 총 6종으로 이달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먼저 여경래 셰프 컬래버 상품에는 셰프의 특제 비법 소스를 사용하고, 재료를 올려 색감과 식감을 살리는 등 여러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특히 여경래 셰프의 비법소스 맛을 잘 살리기 위해 셰프가 수차례 검수하는 과정을 거쳐 적절한 맛 밸런스를 찾아냈다는 설명이다.

‘깐풍기&깐풍만두’는 여경래 셰프의 비법 소스에 치킨과 만두를 볶고, 땅콩과 피망을 올린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깐풍치킨버거’는 양파, 마늘, 고추기름 등이 포함된 특제 깐풍치킨소스를 사용했다.

새우볶음밥과 게맛살을 여경래 셰프의 XO소스로 볶은 뒤 토핑으로 넣은 큰 사이즈의 삼각김밥인 ‘XO게맛살볶음밥삼각김밥’, 중국 베이징의 대표음식인 ‘경장육사’를 김밥으로 구현한 ‘경장육사김밥’ 등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의 킥을 활용해 중식 스타일의 간편식으로 차별화했다.

최현석 셰프와 컬래버한 상품은 ‘단호박크림뇨끼’와 ‘트러플머쉬룸버거’ 2종으로, 크림소스에 단호박을 넣고 트러플향을 강조하는 등 여러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특히, 뇨끼와 트러플크림소스를 활용한 햄버거는 그동안 이마트24에서 선보인 적 없던 메뉴로, 편의점 고객에게 레스토랑 수준의 맛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상품 개발을 위해 이마트24 MD들은 여경래,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여러 레스토랑을 방문해 음식을 먹어보면서 편의점 채널에 맞는 메뉴 개발에 공을 들였다.

이마트24는 올해 초부터 초저가를 콘셉트로 한 PL인 ‘상상의끝’과 이색적인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이는 ‘상상의힘’에 이어 유명 셰프와 협업하는 셰프의킥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마트24 PL개발팀 김지웅 팀장은 “셰프의킥은 유명 셰프 식당 도장깨기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물리적 거리로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셰프의 킥 포인트가 들어간 간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셰프들과 협업한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선보여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이마트24  셰프의킥  최현석  여경래  상상의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