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깨끗하게 걸러낸 물과 풍부한 얼음을 제공하는 ‘얼음정수기 RO’를 출시했다.
이 정수기는 물속에 녹아 있는 미세 플라스틱부터 중금속, 바이러스 등 일상 속 유해 물질을 깐깐하게 거르는 ‘RO필터’를 탑재했다.
얼음정수기 본연의 기능도 신경 썼다.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얼음을 생성할 때 물속 기포를 제거해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생성한다. 아울러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하루 최대 4.9㎏의 풍부한 얼음을 즐길 수 있다. 듀얼 냉각 시스템은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들어주는 스마트 밸브를 탑재해 얼음 생성 효율을 높여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위생 부분도 크게 강화했다. 얼음을 만드는 모든 핵심 부품을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 불순물이나 잔여물 없이 깨끗한 얼음을 생성한다. 아울러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 출수 파우셋 등 얼음과 물이 나오는 모든 곳을 살균하는 4중 UV 살균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밖에 출수되는 온수·냉수의 온도를 3단계 LED 디스플레이로 한눈에 확인하도록 했고, 5단계 맞춤 추출(반컵·한컵·두컵·약1ℓ·연속추출) 기능을 적용했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하도록 온수 잠금은 물론 얼음 잠금까지 설정할 수 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RO는 방문 관리서비스 제품으로, 2개월마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관리해 준다. 색상은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연상시키는 아이스 화이트와 아이스 그레이 등 두 가지다.
코웨이 관계자는 “얼음정수기 RO는 코웨이의 앞선 정수기술과 제빙기술을 결합한 혁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 제품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