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가 하반기 출시 예정인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 6종을 30일 사전 공개했다. 이번 OST는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더 스타라이트’는 다양한 차원의 영웅들이 다중 세계로 흩어진 ‘스타라이트’를 찾아 떠나는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AAA급 대작으로,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감성적 그래픽과 대규모 경쟁 플레이가 특징이다. PD이자 원작자인 정성환 게임테일즈 대표가 집필한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고 있다.
공개된 OST는 ▲마나마을의 테마 ▲회색고원의 테마 ▲오션 오아시스로 가는 길에… ▲무사마을의 테마 ▲눈물을 흘리는 늙은 사자 ▲그들의 광활한 초원들 등 총 6곡으로 구성됐다. 작곡은 다수의 히트 게임 음악을 작업한 남구민(Nauts) 프로듀서와 그의 팀 코너스그루브가 맡았다. 각 곡은 게임 속 주요 지역의 문화적 특성과 서사를 음악적으로 풀어내 세계관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예컨대 중세 유럽풍의 ‘후르츠빌리지’를 표현한 ‘마나마을의 테마’, 동양풍의 ‘무사마을의 테마’, 신비로운 ‘회색고원의 테마’는 각 지역의 정서를 선율에 담았으며, 나머지 테마곡들도 게임의 방대한 세계관을 음악으로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OST가 수록된 티저 사이트에는 각 음악과 연관된 게임 속 지역 이미지도 함께 공개됐다. 이와 함께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참여 유저에게는 출시 후 사용 가능한 특별 아이템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 스타라이트’는 2025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OST 공개를 시작으로 세계관 콘텐츠 마케팅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