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금천구, 인테리어와 홈케어 기술로 40대 취업 도전!... 40대 실전 직업교육 운영

40대 중장년층 대상 인테리어 및 홈케어 전문가 교육 5개 과정 운영

  •  

cnbnews 안용호⁄ 2025.05.14 09:52:54

금천구, 인테리어와 홈케어 기술로 40대 취업 도전!... 40대 실전 직업교육 운영. 사진=금천구청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6월부터 이직하거나 직업 역량을 강화하려는 40대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및 홈케어 전문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테리어 실무 과정 3개와 홈케어 자격증 과정 2개로 구성되며, 현업 전문가와 함께 직무교육과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수강자들은 오프라인 강의 전 온라인 교육을 수강해야 한다.

‘토탈 인테리어 실무 과정’은 도배, 줄눈 시공, 인테리어 필름 전문가 과정으로 진행된다. 인테리어 관련 자격증 보유자 및 관련 활동 경험자를 우대하며, 주말(토요일) 교육 및 실습에 필수 참여해야 한다.

‘홈케어 자격증 과정’은 정리수납전문가, 청소관리사 2개 강좌로 운영된다. 수강자들은 각 과정에서 주방정리, 공간별 청소법 등을 배우고 교육 일정 내 시험을 통과해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교육 종료 후에는 강사가 멘토로서 경력 개발을 위한 진로 상담 및 진로 계획과 현장 관련 조언을 제공한다. 또한 수강자 간 공동체를 형성하고, 직업 박람회 등과 연결해 수강자들의 취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40대 시민은 누구나 금천50플러스센터 누리집에서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과정마다 수강료는 1~5만 원이고, 자격증 응시료는 별도이다. 과정별 일정과 상세 교육 내용은 ‘금천50플러스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실습 중심의 전문 기술 교육을 통해 중장년 주민들이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기술을 습득하고 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이 지역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 활동과 전직 지원,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천50플러스센터는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기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9월 개관했다. 중장년 맞춤형 상담, 다양한 인생 설계 및 경력개발 교육, 커뮤니티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금천구  유성훈  금천50플러스센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