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05.15 11:26:32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대학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ESG 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19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를 오는 6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MART 홍보대사’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011명의 청년 인재를 양성해왔다.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19기 홍보대사는 총 50명을 선발하며, 7월부터 8월까지 약 두 달간 활동을 펼친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전공 및 희망 진로를 고려한 현업 실무진과의 매칭을 통한 실질적인 업무 경험 ▲그룹 브랜드 및 ESG 캠페인 홍보 ▲전국 거점 지역별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특히 참여자들은 그룹의 ESG 전략에 기반한 실천적 활동을 통해 청년층과 그룹 간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함께 향후 하나금융그룹 채용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별도의 상금도 수여된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SMART 홍보대사 프로그램은 단순 체험을 넘어 청년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금융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청년들이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